초등에서 연계되는 중등 영어 학습 시스템으로 수능 영어를 완성하는 영어 학원이 있다. 부천 상동에 자리한 초등과 중등 전문 어바인어학원은 영역별 맞춤 지도로 실용과 입시 영어 실력을 함께 길러 안정적인 영어점수관리를 하는 곳이다. 어바인어학원으로부터 새 학년 영어전략에 대해 알아보았다.
“초등영어는 흥미와 자신감이다. 이를 위해 기본 파닉스와 발음, 억양 등 원어민과의 기초수업은 물론, 원서 정독과 다독 프로그램을 통해 단순한 영어 지문 이해를 넘어 영어적 사고력과 분석력을 기른다.
중등 영어에서는 구문 독해와 종합문법 능력부터 기른다. 입시 영어에 적응하려면 급격히 상승하는 영어난이도 및 수능 영어의 변별력을 가르는 문제해결은 필수이기 때문이다.”
입시와 실용 영어 동시에 배우는 이유
부천 상동에 자리한 초등과 중등 영어 어바인어학원의 특징은 한마디로 초등에서 연계되는 탄탄한 중등 영어 과정이다. 여기에 중등에서 영어를 완성해 고등에 올라가 내신은 물론 수능 영어 실력을 발휘하도록 한다.
이에 따라 중등반의 학습 목표는 입시 영어 완성이다. 비록 중1은 지필고사가 없지만, 재원생들은 중등 영어 집중관리시스템에 따라, 기초문법, 구문 독해, 주 1회 클리닉 수업을 통한 교과서학습에 집중한다.
어바인어학원 김지혜 원장은 “집중관리시스템에서는 상일중, 상동중 등의 내신 관리 특화교육 외에도 동기부여, 진로지도, 입시 영어 독해, 어휘, 듣기, 글쓰기, 토론, 소리내어 읽기를 통한 평소 학교 수행 준비에 임한다”라고 말했다.
특히 중등에서는 독해, 문법, 어휘, 듣기, 쓰기 등을 꼼꼼하게 개인별 맞춤 학습으로 진행한다. 여기에 실용 영어를 위한 에세이 쓰기와 토론수업은 사고력과 영어 활용 능력까지 확장 시킨다.
무엇보다 초등부터 훈련된 소리 내어 읽기는 중등으로 연계되어, 학교 내신 수행평가 준비에 자신감을 키워준다. 따라서 어바인 재원생들은 중등 과정에서 내신은 물론 수능 영어 기반을 닦게 된다.
말하기와 쓰기를 통한 영어 자신감 키우는 초등시기
초등영어 목표는 뭐니 뭐니해도 기초를 닦는 과정에서 키우는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다. 이를 위해 어바인어학원의 초등저학년에서는 미국 교과서를 사용해 공부하며 원서 읽기를 병행해 독서에 대한 흥미와 사고력을 높인다.
특히 초등고학년은 영어독서프로그램 르네상스 러닝 프로그램에 따라, 정해진 독서량과 이해도를 체크하며 독서 진단을 받는다. 또 영어 능력 향상 정도를 위해 제작된 학생 개인별 리포트들은 레벨 파악은 물론 수업 수준을 높이는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김 원장은 “어바인어학원은 활용 능력이 강한 영어 학원이다. 그 이유는 초등 때 재미있는 말하기 훈련과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에세이 글쓰기 능력이 중등에서 수행평가와 쓰기 스피킹 등 입시에 강한 영어 능력으로 자리매김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를 위해 원어민 수업에서는 스피킹과 읽기가 강조된다. 평소 자연스럽게 길러진 영어의 자신감은 탄탄한 기초를 이뤄 중등 입시 영어의 밑거름이 되어주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