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작거리는 하루 중 잠시 쉬고 싶을 때 맛좋은 커피는 물론 전문가의 솜씨로 만든 디저트까지 맛볼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신봉동의 ‘오븐인카페’로 가보자. 오고가는 차들로 붐비는 이마트 수지점 건너편으로 조금만 올라가면 조용하고 한적한 카페가 있다.
환하고 깨끗한 실내 공간은 물론 야외 좌석도 마련되어 있어 따사로운 봄햇살을 느끼기에 제격이다.
나카무라 아카데미의 제과전문코스를 졸업한 오븐인 카페의 파티시에는 수지에서 ‘오븐인키친’이라는 베이킹 클래스를 운영해 오다가 지난해 이곳에 카페를 오픈했다.
오븐인카페는 다양한 구움과자를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내는 곳으로, 종류가 다양할 뿐만 아니라 깔끔하면서도 부드러운 풍미를 자랑한다.
오븐인카페의 손꼽히는 인기메뉴는 에그타르트로, 바닐라빈을 듬뿍 넣었으며 천연버터를 이용한 파이지로 구워낸다.
이름도 귀여운 꿈틀이식빵은 일반적인 식빵처럼 잘라 먹는 게 아니라 뜯어먹는 브리오슈 종류의 식빵으로, 빵이 나오는 시간에 맞추어 오는 손님들도 있을 정도라고 한다. 이제는 국민 디저트로 등극한 마카롱 역시 준비되어 있는데 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봄꽃 마카롱에는 산뜻한 요거트 필링이 들어 있어 입맛이 없는 이 계절에 너무나 잘 어울린다.
귀여운 초코곰 마카롱은 초코 필링으로 되어 있어 어린이 입맛에는 물론 진한 커피에 곁들여도 좋다.
가벼운 식사로도 손색없는 브런치 메뉴도 있다. 버섯을 듬뿍 넣은 머쉬룸 파니니, 기본이지만 누구나 좋아하는 조합인 햄치즈 파니니, 계란옷을 입힌 프렌치 토스트 등 메인 메뉴에 샐러드와 커피가 제공되는 브런치는 아침에 느긋하게 즐기기에 딱이다.
오븐인카페에는 고소하고 묵직한 맛이 좋은 커피 외에 지금 먹기 좋은 리얼 딸기 우유, 직접 만든 거제유자청과 제주청귤청 등으로 만든 음료도 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
위 치 용인시 수지구 신봉1로 11
문 의 070-4126-5448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