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라운 식빵에 발라먹는 달콤한 잼은 생각만 해도 침이 고이는 달달한 조합이다. 하지만 딸기잼, 사과잼밖에 모르는 당신이라면 수내동의 작은 수제잼 전문점 올잼을 방문해 보자. 색다른 재료로 만든 독특하고 건강한 잼을 맛볼 수 있다.
수내동 코끼리상가 지하에 위치한 올잼은 지난 9월에 오픈한 수제잼 전문점으로, 누가 먹어도 부담 없는 건강한 단맛을 내는 잼을 만들고 있다. 흔히 잼을 만들 때 과일과 동량의 설탕을 넣어 만든다. 설탕을 많이 넣기 때문에 보존성은 좋지만 건강상의 이유로 꺼려하는 이들도 많다. 올잼에서는 설탕이 아닌 프락토올리고당으로 잼을 만드는데, 프락토올리고당은 기능성 당으로 단맛은 설탕과 유사하지만 충치를 발생시키지도 않고 장내 유익균을 발생시켜 정장작용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올잼의 인기 품목은 단연 할라피뇨잼. 살짝 달콤하면서도 매콤한 맛 때문에 햄치즈샌드위치를 만들 때 베이스로 발라주면 재료들과 잘 어울린다. 또한 할라피뇨잼과 크림 치즈를 반반 얹어 카나페로 만들면 와인과도 잘 어울리는 페어링이 된다. 파프리카를 싫어하는 아이들에게는 파프리카잼을 바른 쿠키를 권해보자. 파프리카 고유의 향미를 보다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그 외에도 홍차의 향이 물씬 풍기는 얼그레이잼, 국내산 팥으로 만든 팥잼, 검은약콩과 검은깨로 만들어 고소함이 입안 가득 느껴지는 곡물잼인 흑임자잼, 상큼한 사과당근시나몬잼, 블루베리와 라즈베리를 넣은 베리베리잼 등 종류가 다양하다.
올잼의 모든 잼들과 어울리는 스콘도 매장에서 직접 구워낸다. 잼 외에도 와사비, 어니언, 월넛 등을 활용한 다양한 스프레드 제품과 베이글도 출시 예정이다. 올잼의 모든 제품은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서 택배로도 받아볼 수 있으며 답례품이나 선물 등 대량으로 구매하려면 미리 문의해야 한다.
위치 성남시 분당구 내정로166번길 7-6 코끼리상가 지하1층 123-1호
문의 010-3141-2002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