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이로운 것이 자연과 환경에도 이로운 것은 당연할 터, 건강한 음료와 디저트는 물론 환경 보호까지 앞장서는 카페가 있어 찾아가 보았다.
이매동에 위치한 ‘카페 이로울’은 짙은 오크색 가구에 감각적인 조명, 눈길을 끄는 장식장까지 인증샷 하나쯤은 남겨야 나중에 후회하지 않을 인테리어를 뽐낸다.
세 자매가 합심해 오픈한 이곳은 카페이기도 하면서 ‘실천생활’이라는 브랜드의 오프라인 활동공간이다. 실천생활은 자연과 건강에 이로운 재료를 사용하거나 그러한 공정과정을 거친 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위해 만든 브랜드라고 한다.
건강과 정성을 담은 이 곳의 음료는 최고급 싱글 오리진 스페셜티 커피와 직접 만든 수제 카라멜을 넣은 카라멜 라떼, 해남산 유기농 팥으로 만든 팥쉐이크 등 종류가 다양하다.
요즘 제철을 맞은 제주산 유기농 금귤을 넣어 만든 스콘과 차, 에이드도 인기가 좋다. 스콘과 마들렌, 휘낭시에, 쿠키 등 구움과자는 프랑스산 발효버터와 글루텐 프리 베이킹파우더 등을 사용해 누구나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환경에 이로운 활동도 이어가고 있는 카페 이로울은 생분해성 PLA원료로 된 일회용컵과 빨대를 사용하며, 텀블러를 가져오면 음료를 할인받는 ‘용기내 프로젝트’에 참여 중이다.
또한 카페에서 사용되는 일회용품 구입비의 1%는 환경보호를 위한 활동에 기부하고 있다. 앞으로는 포장충전재 재활용, 우유팩 모으기, 제로 웨이스트 미싱 클래스 등 여러 활동을 계획 중이라고 한다.현재 실천생활 브랜드로 판매되는 제품은 유기농 곡물 찜질팩이다. 평소 일회용 찜질팩을 자주 사용하다가 반영구적으로 쓸 수 있으면서 친환경적인 재료로 만들기 위해 고민한 끝에 국내 유일 유기농 찹쌀현미를 넣은 찜질팩을 완성했단다.
수작업을 통해 만들어지는 찜질팩은 인터넷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매장에서 구입을 원하면 미리 문의하는 것이 좋다.
매주 목요일은 휴무.
위 치 성남시 분당구 이매로124번길 3
문 의 insta.@cafe_eroul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