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무더워지면 엄마들의 모임 장소도 쾌적하고 시원해야 한다. 여기에 음식과 요리를 아는 주부들에게는 맛 또한 정갈하고 깔끔할수록 박수를 받는다. 적어도 모임을 위한 음식점은 맛과 분위기가 어우러져 담소를 즐기기에 적당해야하기 때문이다. 부천 중동 롯데백화점 뒤편에 자리한 ‘다온’은 여성들에게 공간과 음식의 조화를 듬뿍 담아 선사하는 곳이다.
정갈한 식사부터 전용 무료 카페까지 풀코스라서 더 좋다
학부모나 엄마들 모임이 잦아지는 방학 철에 숨은 명소가 있어 화제이다. 이미 부천 엄마들에게 입소문으로 아름아름 알려진 ‘다온’이다. 해물찜과 주꾸미세트으로 알려진 이 집은 음식 맛은 물론 분위기로 한 번 더 감탄하는 곳이다.
부천 중동 롯데백화점 뒤편 고주몽 2층에 자리한 ‘다온’은 가격대비 높은 만족도로 마음까지 감동받아, 여성손님들로 북적인다. 점심시간이면 만석을 이루는 이곳은 주꾸미정식세트메뉴와 해물찜, 아귀찜 등의 요리에서 일차로 엄마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때문이다.
여기에 푸른 식물과 꽃들로 가득한 그린 인테리어 실내는 넓은 창의 시원스런 시선까지 선사한다. 구색을 갖춘 음식을 맛있게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갖기에 적당한 곳이 해물찜과 주꾸미정식 전문 다온의 맛과 멋이다.
경제적 가격의 한식레스토랑에서 즐기는 여유
부천 중동 고주몽 2층에 자리한 주꾸미와 해물찜 전문 다온은 시내에서 보기 드문 한식레스토랑이다. 입구부터 그린인테리어와 청결한 주방은 물론 화장실까지의 휴게공간으로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사계절의 싱그러움을 그대로 실내에 들여놓고 있기 때문이다.
주꾸미와 해물찜 전문 다온의 최병진 대표는 “최근 음식점의 트렌드는 가격대비 만족도에서 한걸음 진화했다. 맛있는 식사와 마음에 드는 분위기로 마음까지 감동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맛과 분위기의 조화야말로 우수 음식점의 기준”이라고 말했다.
이렇게 말하는 최 대표는 분명한 음식철학을 운영 신조로 삼고 있다. 그는 ‘100명이 한 번 다녀가고 마는 음식점 보다, 1명이라도 맛과 분위기에 만족해 100번 올 수 있은 식당’을 추구한다. 깔끔한 맛과 구색을 갖춘 일만 원대 세트메뉴를 먹어도 전용 카페에서 갓 추출한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한 상 가득 정성과 존중이 묻어나는 식사
다온을 이용하는 사람들 대부분은 입소문과 소개로 다녀온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수많은 음식점 중에 다온은 맛+분위기+가격의 삼박자를 균형 있게 지켜내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잃었던 여름 입맛을 돋우는 해물찜과 아귀찜 등의 요리까지 곁들이면 전복과 낚지 등의 고급스럽고 싱싱한 해물요리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최 대표는 “다온이 그린인테리어의 한식레스토랑 급의 쾌적한 분위기로 인기를 얻고 있지만, 사실은 더 중요한 것은 맛에 있다. 만석을 이루는 손님 대부분은 음식 손맛을 내고 제대로 된 맛을 느낄 줄 아는 주부들이기 때문”이라고 귀띔했다.
그도 그럴 것이 다온에서는 모든 메뉴는 물론 소스 등의 래시피를 처음부터 매뉴얼 화 시켰다. 따라서 다시 찾아 먹을 때마다 그 고유의 풍미를 늘 같은 맛으로 내놓아 신뢰를 더해주고 있다.
* 찾아오는 길 롯데백화점 중동점 뒤편 고주몽 2층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