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의 핵심은 관리의 문제, 얼마나 확실하게 타율적인 관리가 이루어지는지가 성패를 가른다. 2018년 수능 만점자 15명 중 8명을 배출한 메가스터디. 국내 최강 수능 강사진에 최고 수준의 수업과 엄격한 관리 그리고 개인별 맞춤 입시전략 3박자가 이뤄낸 결과물이다. 올해로 개원 12년째를 맞는 수원메가스터디는 수능 만점을 이끌어내는 메가스터디의 시스템 그대로 운영하는 명실상부한 경기 남부권 최고의 재수학원으로 자리매김했다.
1년 365일 열린 학원 문,
아침 7시부터 밤 11시까지 밀착 관리
한 번의 실패를 다시 반복할 수 없기에 독하게 마음먹지 않으면 재수에 성공하기 힘들다. 한 번 경험했기 때문에 두 번은 잘할 것 같은 마음에 혼자 야심차게 학습 계획을 결심하지만 실천은 결코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더구나 학업적인 면이나 입시에 있어서 냉정하고 객관적으로 자신을 평가하고 전략을 세우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재수는 좋은 동반자를 만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학원이 강점을 어필하고 있지만 실제로 어떻게 운영되는지가 가장 중요해요. 입시는 장기적인 레이스인 만큼 공부를 방해할 수 있는 환경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처음 마음가짐을 꾸준히 유지하려는 의지가 없이는 절대 성공할 수 없습니다.”
수원 메가스터디 김영기 부원장의 설명이다. 수원메가스터디는 명절 당일에도 자습이 이루어질 만큼 1년 365일 연중 휴일이 없는 학원으로 유명하다. 아침 7시부터 밤 11시까지 학부모의 마음으로 재원생의 전 시간을 밀착해서 체크하고 관리하는 것은 기본, 언제든지 질의응답과 입시 상담이 가능하도록 했다.
엄격한 관리, 성적으로 이어져
매년 96~97% 상승
“재수생이 직면한 현실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대학 합격증을 손에 쥘 때까지 학생과 함께 동행하겠다는 것이 학원의 모토입니다. 관리가 워낙 철저해서 재수선행반 학생들 중 30명 이상이 포기하기도 하죠. 학원의 의지에 공감하고 함께 실천할 수 있는 학생들만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수원 메가스터디의 엄격한 관리는 수험생들의 성적 상승으로 고스란히 나타난다. 매년 성적 상승률이 96~97%를 나타내며 학원의 엄격한 규율에 따른 대부분의 학생이 인서울 대학에 진학 가능한 성적을 받는다. 나머지 3~4% 학생들도 전년 수능 성적이 없어 비교할 수가 없기에 사실상 100%의 성적 상승인 것이다.
“수능을 잘 볼 수 있는 방법, 입시에서 성공할 수 있는 전략은 성공의 메커니즘이 있습니다. 수원메가스터디는 그것을 정확하게 알고 있기에 실천 의지가 확실한 학생들에게 결과로서 보여줄 수 있는 것이죠. 입시는 시간 싸움인 만큼 최대한 동선을 짧게 하는 것이 유리하고, 그에 따른 비용 문제도 고려해서 학원을 선택해야합니다.”
이것이 바로 수능 만점자를 만들어낸 메가스터디의 시스템이라고 김 부원장은 강조한다. 수원메가스터디의 전 강사진은 재수 1년이 학생들의 인생이 걸려 있다는 생각으로 수업에 임한다. 10년 넘게 강사진 교체가 거의 없는 이유이기도 하다.
재수생 전용 빌딩 & 성적 장학 혜택 풍성
수원메가스터디는 재수생 전용으로 설계된 단독 건물로 오로지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자랑한다. 주변에 학습 유해 환경이 전혀 없는 것도 특장점. 뿐만 아니라 연 1.5~3억을 장학금으로 지급할 만큼 장학 혜택도 풍성하다.
“11년간 수원메가스터디를 다녀 간 학생들이 6000여명입니다. 학원의 가장 큰 홍보요원들은 실제로 경험했고 결과를 이뤄낸 졸업생들이에요. 수원메가스터디는 정확한 입시 정보를 기반으로 정기 입시설명회는 기본이고, 전문가에 의해 수시 및 정시입시 상담이 진행됩니다.”
문의 031-222-6222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