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에서 수학의 중요성을 감안하면 오랜 시간 수학에 공을 들일 수밖에 없다. 자신에게 꼭 맞는 학원을 선택하는 것은 그래서 중요하다. 누구나 알지만 아무도 실천하지 못하는 가장 완벽한 수학 학습 시스템을 자랑하는 정자동 수학풍경. 현장 교육에서 완벽하게 실제 적용 가능한 실천 행동 학습을 구현했다는 평을 받는 이유다.
학생의 수준 차,
진도 차에 맞춘 철저한 1대 1 커리큘럼
입시를 목적으로 하는 수학 공부의 분수령이 되는 시기는 바로 중3이다. 이 시기까지 수학을 어떻게 공부했는지에 따라 고등학교 내신과 수능 성적이 결정되기 때문이다. 수학풍경의 이성훈 원장은 ‘수학은 얼마나 많이 하느냐 보다는 어떻게 하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개념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약한 상태에서 양적인 문제풀이 중심의 학습이 수학의 기반을 약하게 만든다는 것.
“고교 진학을 앞둔 중3의 경우 불안한 마음에 무조건 빨리 그리고 많이 진도 위주의 학습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방식으로 공부하면 고교 진학 이후에 돌이키기 힘든 상황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 명 한 명 밀착해서 학생의 상황에 맞는 접근으로 소통하고 즉각적인 피드백이 이루어지는 환경에서 제대로 학습해야 합니다.”
수학풍경은 학원의 프로그램에 학생을 맞추지 않고 학생의 수준 차에 따라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해 최대의 성과를 만들어내는 1대 1 맞춤식 지도가 가능한 몇 안 되는 학원이다. 개인 교재, 데일리테스트 등 모든 학습과정이 다르며 학생 개별 학습정도를 데이터베이스로 만든 ‘1대 1 오답케어’가 철저하게 이루어진다.
한 클래스 4명 이내 과외형 수업 &
빈틈없는 학습 관리
“한 클래스에 성향이 다른 학생들을 모아 놓고 판서 수업을 하다보면 학생들의 개별적 특성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디테일한 지도가 불가능합니다. 수학풍경은 과외처럼 밀착지도 하기 때문에 학생의 취약점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보완하기 때문에 최대한 단기간에 성적을 올릴 수 있습니다.”
수학풍경이 공부하기에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진도, 교재, 수업 난이도, 등원 스케줄 등을 100% 학생에게 맞추는 것도 그 때문이며 한 클래스 정원 4명 이하를 고집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매달 학생별 수업 포트폴리오를 가정통신문으로 발송해 학부모가 학생의 현재학습 상황과 학업성취도를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한 것도 수학풍경만의 빈틈없는 관리 시스템이다.
“수학은 가르치는 것 못지않게 관리가 중요합니다. 그날 학습한 내용을 매일 테스트하고 결과는 담당교사와 원장에 의해 즉각적인 피드백과 함께 틀린 문항은 누적되어 학생별 오답교재를 만들어 집중 관리합니다.”
학교별 수업,
시험 직전 모의평가로 내신 적중률 높여
수능에서 내신까지 완벽한 해법을 제시하는 수학풍경은 강남 대치동 최상위반 원장 출신 강사들이 직접 강의하고 관리하는 것은 기본이고 단순한 수학 학습을 넘어 개별 밀착 코칭을 통해 학습방법과 학습 습관을 완성하도록 돕는다.
“수학풍경의 독보적인 관리 시스템의 핵심은 오답관리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복적으로 틀린 문항은 계속 누적해 새로운 오답교재로 업그레이드 하고, 완벽하게 이해하고 어떤 문제에라도 적용할 수 있을 때까지 1대 1 무한 첨삭 관리하기 때문에 틀린 문제일수록 더 확실하게 알 수 있게 됩니다.”
이처럼 개별 밀착 학습으로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지고, 지역별 학교별 내신 기출 문항을 전면 재해석한 학교별 교재로 내신에도 철저하게 대비한다. 학교별 수업, 시험 직전 모의고사를 통해 학생들은 내신 시험지의 모든 문항을 학원에서 미리 경험한 상태에서 시험을 치르게 된다. 이것이 수학풍경이 최상위권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인정받는 분명한 이유다.
문의 031-778-8895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