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침체와 온라인 소비패턴에도 불구하고 교육 관련 사업에 대한 수요는 꾸준 한다. 가게 경제가 어려워도 자녀교육을 위한 투자는 계속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AI 디지털 학습과 맞춤형 교육 콘텐츠의 스마트해법수학 부천지사가 오는 12월 12일 광명에 이어 19일 부천 설명회를 열고 교육 창업을 위한 미래 교육의 기준을 안내할 예정이다. 교육 관련 공부방 창업이나 기존의 학원 아이템의 업종 변경을 새롭게 모색하는 경우 반가운 소식이다.
23년 교육 경험 노하우의 집약된 학습시스템이란
스마트해법수학은 천재 교과서가 만든 프랜차이즈이다. 천재교과서는 이미 지난 11월 교육부 AI교과서 검정 본 심사에서 검정 교과군 8개 중 7개를 합격 판정받아 교과서로서의 정통성을 다시금 검증받은 바 있다.
특히 스마트해법수학은 대한민국 98.3%의 학교에서 사용하는 천재 교과서를 기반으로 개발된 학습 브랜드이다. 23년 동안 누적 100만 명 이상의 학생들이 이용하며 전국 2만 5000개 이상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교육 프랜차이즈 1위로 자리 잡았다.
스마트해법수학 부천지사 김철호 지사장은 “스마트해법수학이 2년 동안 한시적으로 운영되었던 위탁 공부방 체제를 종료하고, 가맹 창업 중심의 프랜차이즈 모델로 전환하며 또다시 교육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를 위해 12월 12일(광명지사)과 19일(부천지사) 열리는 연합 릴레이 맞춤 사업설명회에서는 스마트해법수학의 강점과 혜택을 한눈에 확인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개별 학습 능력과 목표를 맞춘 맞춤형 교육
스마트해법수학의 강점은 학생 개개인의 학습 능력과 목표에 맞춘 맞춤형 교육에 있다. 특히 개정 교육과정에 맞춘 2025년 ‘AI디지털학습시스템’은 미래를 준비하는 콘텐츠이다. 그동안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맞춰 스마트해법수학은 초등학교 3·4학년, 중학교 1학년, 고등학교 1학년부터 단계적으로 콘텐츠를 개편해왔다.
이는 2025년부터 적용될 AI디지털학습과 서책형 교과서 도입을 대비한 것으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스마트 학습 환경 구축을 목표한다. 즉, 스마트해법수학은 스마트교재, 오프라인 교재, 1:1 휴면 코칭을 학습 진행에 맞춰 유기적으로 결합한 개별 맞춤 학습시스템이기 때문이다.
특히 스마트해법수학의 온라인 콘텐츠는 자동 채점 기능 향상과 개념 동영상 개선, 출판사별 진도 설정 기능 추가로 학습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오프라인 교재는 단원별로 세분화한 개념, 유형, 계산 지도를 통해 학생의 성취도에 맞춘 1:1 맞춤 지도를 제공한다. 가맹점 측에서는 내신 대비, 심화 학습 등 다양한 수업 운영 활용도를 높였다는 평가이다.
공부방, 교습소, 학원 창업이나 기존 프로그램 전환 시 혜택 마련
스마트해법수학은 자녀교육 경험이 있는 주부의 재택 공부방으로 인기를 얻은 바 있다. 따라서 이번 신규 가맹점에는 본사는 물론 지사의 다양한 지원을 통해 최소 자본의 창업을 도울 예정이다.
이 밖에도 이번 프랜차이즈 사업 재개를 기념해 기존 타 브랜드 학원을 운영하던 원장이 스마트해법으로 전환할 경우, 다양한 혜택 역시 제공된다. 전환하는 수강생 수에 따라 최대 500만 원 상당의 전환 지원금과 약 40%의 콘텐츠 비용 할인 혜택이 마련되어 초기 부담은 줄이고 수익성을 높이는 데 집중하고자 한다.
스마트해법수학 김철호 부천지사장은 “오는 12월 연합 맞춤 사업설명회는 학습지 교사, 학원 강사, 타 브랜드 학원 경영자 대상 스마트해법수학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설명회에서는 가맹점 운영 사례, 교육 콘텐츠 소개, 창업 지원 프로그램 등이 상세히 공개될 예정으로 안정적인 창업 기회를 찾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