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다양한 종류의 침대들이 광고에 나서고 있다. 하지만 침대는 일반 가구와 달리 가족 수면 건강을 좌우하는 특징이 숨어 있다. 따라서 침대 선택은 사용자의 신체 특성을 고려한 충분한 상담이 있어야 오래 쓰고 후회 없다. 에이스침대 부천점으로부터 하절기 침대 장만 노하우를 알아보았다.
디자인과 브랜드에 앞서 과학적 침대 구분해야
침대는 크게 매트리스를 앉히는 프레임과 매트리스로 구분된다. 그중에서도 침대의 생명은 매트리스에 있다. 그 이유는 인체를 떠받치는 스프링이 탄탄하고 인체공학적으로 구성되어야 몸이 편안하고 숙면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사용자의 신체 특성과 건강을 반영해 제작되는 에이스침대 매트리스는 일반에서 고급까지 기능과 크기 및 취향별로 다양하다. 침대의 대표 브랜드 에이스침대 부천점에 가면 에이스침대에서 출시되는 약 11여 종의 매트리스는 물론 각종 신제품 침대 프레임을 침대과학전시장인 체험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침대와 매트리스는 한 번 사면 오래 쓰기 때문에 직접 체험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특히 에이스침대 매트리스의 경우는 모든 매트가 ‘양면형 기능성 매트’이다. 따라서 사용자의 취향과 체형 및 계절에 따라 방향 선택을 하며, 사용 중 매트리스를 뒤집으면 윗면보다 좀 더 단단한 구성도 참고하면 좋다.
무엇보다 침대 선택 시는 ‘매트리스 원단+스프링+완충재’의 안전성을 반드시 확인한다. 자동 생산시스템과 자연 친화적 환경 설비를 갖춘 에이스침대는 관련 업계 유일의 국제공인 시험기관인 ‘침대 공학연구소’에서 연구 설비를 통해 품질관리를 해오고 있다.
침대 선택 시 이것만은 꼭 주의해야 한다
에이스침대에서 매트리스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하는 이유는 사용자의 건강과 사용 수명 때문이다. 전동침대에 사용되는 고무 성분인 메모리폼이나 라텍스를 사용한 매트리스들은 일시적으로는 편안해도 허리를 받쳐주는 기능이 부실한 점을 고려해야 한다.
여기에 합성 성분의 소재는 사용할수록 삭거나 호흡기 질환에 영향 준다. 특히 한국은 4계절이란 환경 때문에 겨울에는 전기매트를 사용할 경우, 열로 인한 보전상태에 취약할 수 있다.
에이스침대 부천점 주 실장은 “라텍스 성분 매트 외에도 소프트함이 강조된 독립형 포켓 스프링의 경우, 사용 시기에 비례해 허리를 잡아주는 역할이 감소하는 반면, 독립형과 연결형의 장점을 살린 에이스침대의 하이브리드형 제트스프링은 탄탄한 복원력과 안정감 주는 만큼 침대에서 스프링의 비중은 매우 크다”라고 말했다.
덥고 습한 여름철 침대 관리법
에이스침대 부천점에서는 먼저 대표적인 세 가지 타입의 매트리스를 권장한다. 디스크 있거나 약한 허리에 따른 허리를 잡아주기를 원할 경우, ‘하이브리드 테크 알파’ 타입 매트가 추천된다.
두 번째, 단단함이 덜한 ‘하이브리드 테크3’은 약간 중간 쿠션감을 지니기 때문에 배기는 느낌을 싫어하는 체형의 선호도가 높아 대중적이다. 여기에 ‘하이브리드 테크7’은 양모를 더 올린 매트리스 구조로 쿠션감이 크고 포근한 느낌을 선호하는 취향에 좋다. 이 밖에도 새로 출시된 ‘에이스벨라3’ 매트리스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땀이 많고 습도가 높은 여름철에는 침구류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먼저 장마 시에는 침대 커버와 이불을 걷어 환기해 준다. 특히 비가 계속되어 습도가 높으면 난방으로 습도조절을 해주거나 제습기를 사용하는 것도 매트리스 관리에 도움이 된다.
특히 사용자가 열이 많거나 아이들이 함께 사용하는 침구일 경우는 방수커버를 반드시 깔아준다. 또 쿨패드를 사용하면 매트리스 보호와 쾌적함에도 도움이 된다. 참고로 에이스침대에서는 주기적인 매트리스 항균 서비스를 해오고 있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