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봄맞이 우리 집 인테리어
혼수 장만과 집 단장에 딱 맞는 침대 따로 있다
부부, 성장기, 신체 특성 고려해 선택해야…소음과 밀림 적은 투매트리스 권장
새봄과 함께 웨딩과 집 단장의 계절이 찾아왔다. 혼수준비와 집 분위기를 살리는 인테리어에서는 무엇보다 침대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기 마련이다. 한 번 구입하면 오래 사용하게 되는 혼수품목 1순위인 신혼 및 가족 침대에 대해 경제적으로 구입 가능한 요령을 에이스침대 부천점으로부터 알아보았다.
좁은 공간 넓게 사용하는 침대 선택
혼수와 이사의 계절을 맞아 에이스침대 부천점이 전시장 곳곳에 다양한 침대를 선보이고 있다. 먼저 아파트란 한정된 공간을 활용하기 위해 선반형 프레임을 선택한 침대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 넓은 사이즈 크기의 킹사이즈로 사이즈 업을 원할 시 부피가 크지 않은 깔끔한 프레임을 선택하면 공간도 최소화할 뿐만 아니라, 경제적이며 실용적인 침대 구매까지 가능하다. 물론 프레임을 원치 않을 경우는 프레임 가격을 매트리스에 비중을 두고 골라 봐도 좋다.
에이스침대 부천점 주나은 수면전문가는 “침대 상담 시 일반적으로 매트리스 대비 프레임 디자인을 더 중시해 매트리스 가격을 줄이고 틀 가격을 올리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그럴 경우 장기적으로 비교했을 때 후회를 하는 경우가 많다. 오히려 액세서리 개념의 프레임을 생략한 대신 수면의 질과 만족감 면에서 투매트리스로 5성급 호텔처럼 성능위주로 사용하는 층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 아파트에 어울리는 침대 알아보기
침대를 선택할 때는 집안 분위기를 참조해야 인테리어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에이스침대 주 수면전문가의 조언에 따르면 화이트 톤의 밝은 프레임은 화사함을 주어 어떤 커튼, 조명, 벽지와 잘 어울리는 깔끔함이 특징이라고 한다. 화사한 인테리어를 원할 시 많이 선택된다. 또 프레임도 협탁 개념으로 사용하도록 usb포트의 핸드폰 충전 기능까지 갖췄다.
최근 선호도가 높아진 킹사이즈는 퀸보다 가로와 길이, 폭이 넓어진 비규격 사이즈이다. 사이즈 자체가 기존침대보다 크기 때문에 프레임은 두껍지 않고 깔끔한 디자인을 선택하면 공간 활용도를 높여줄 수 있다. 킹사이즈는 관리가 편하고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을 원하는 신혼부부들에게 많이 선호되는 디자인이다.
수면전문가의 도움으로 알아보는 우리 가족 매트리스 선택요령
에이스침대 부천점 침대체험관에 가면 에이스침대에서 출시되는 다양한 매트리스들이 전시되었다. 그 이유는 침대의 생명을 ‘매트리스’로 보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권장되는 매트리스는 투 매트리스이다.
주 수면전문가는 “일반 매트리스는 통판처럼 판으로 상단 매트를 지탱한다. 때문에 장기간 사용 시 삐걱대는 소음과 밀림 및 주저앉음 등의 문제점을 낳는다. 반면 투 매트리스는 상단 매트리스를 완충시켜 충격의 40%를 분산시켜주고 수명도 또한 1.5% 상승시키는 효과까지 얻게 된다”고 말했다.
무엇보다 매트리스 선택 시에는 사용자의 디스크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또 부부라도 각기 취향이 다를 시에는 레귤러 스타일인 하이브리드 테크3 등 단단한 매트와 부드러운 매트 사이가 추천된다. 이밖에도 성장기 자녀에게는 하드라인 중 받쳐주는 힘은 그대로 있고 배기지 않을 정도의 쿠션감이 적당하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