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의사의 길은 고교 극상위권의 전유물임에 이의를 제기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뜻이 있는 길에 길이 있음을 증명하는 사례가 학점은행제 전문기관인 동국대전산원에서 나와 주목을 받고 있다. 다름아닌 고교 3등급이던 학생이 학사 편입을 통해 2년만에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한양대학교에 편입학한 후 올해 의학전문대학원에 합격해 의사의 꿈을 이루게 된 것이다. 뿐만아니라 검정고시로 고등학교 학력을 취득한 학생이 동국대전산원 경영학과를 전공한 후 연세대학교 간호학과 3학년에 최종 합격하기도 했다.
2018년 대학 편입과 대학원 진학자 300명을 포함해 누적 2,957명의 합격자를 배출, 최고의 편입학 전문기관으로 평가받는 동국대전산원에서는 이같은 성공 사례가 넘쳐 난다. 모든 진학자 명단을 홈페이지에 실명으로 공개할 만큼 실적면에서 타기관의 추종을 불허한다.
동국대전산원은 4년제 대학의 절반이 조금 넘는 수준의 학비로 2년~2.5년 만에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이후 인서울 명문 대학에 편입학과 대학원 진학이 가능한 기관이다. 컴퓨터공학, 멀티미디어학, 정보보호학, 경영학, 광고학, 관광경영학, 심리학, 사회복지학, 행정학, 영화학 등 10개 전공 18개 세부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말과정은 6개 전공 6개의 세부 트랙을 운영한다.
동국대전산원이 타 기관에 비해 합격률이 월등하게 높은 결정적 이유는 전공별로 지도 교수가 배정되어 있어 편입과 대학원 진학시까지 개별적 관리가 이루어진 덕분이다. 학사편입에 최적화된 무료영어교육, 유명 편입학원 1타 교수진, 학사일정을 고려한 최적의 시간 배정 등 동국대전산원 만의 따라올 수 없는 편입학 노하우다. 4~5등급대 이하 학생들이 대학가기 힘든 냉혹한 현실에서, 내신이나 수능없이 인서울 명문 대학에 갈 수 있는 길을 열어주고 있는 동국대전산원에서 미래를 설계해보는 것은 어떨까?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