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이나 마트 속의 가드닝 특화 매장이 각광을 받고 있다. 광교 롯데마트 안에 위치한 ‘페이지 그린’은 식물 화분부터 가드닝 소품, 인테리어 소품 구매도 할 수 있고 책을 읽으며 여유롭게 음료도 즐길 수 있는 카페도 함께 구성돼 있다.
마트 내 식물을 파는 작은 코너는 흔하지만 ‘페이지 그린’은 본격적인 가드닝 특화 매장으로 규모가 상당히 크다. 앙증맞은 소품 화분부터 관상용 대형화분까지 다양해서 고르는 재미가 있다. 공간이 넓다보니 몬스테라, 알로카시아, 여인초 등 최근 인기 높은 식물부터 구비해놓은 식물 종류가 굉장히 다양해 웬만한 야외 화원 수준이다. 따로 화훼 단지를 찾지 않아도 마트에 온 김에 편하게 주차하고 카트에 식물을 담아 구매할 수 있다는 쾌적함이 도심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한다. 깔끔하고 감각적인 디스플레이는 초보자들도 식물을 키우고 싶게 만든다. 토분을 비롯해 다양한 화분 등 가드닝 제품과 바구니, 유리 화병, 디퓨져, 액자 등 인테리어 소품도 다양해 구석구석 구경하려면 꽤 시간이 걸린다. 집들이 선물이나 가벼운 선물을 고르기에도 적당한 제품이 다양하다.
안쪽에는 판매하는 책들도 있어 실내 가든 속 북 카페에서 힐링 타임을 가질 수 있다. ‘페이지 그린’과 한 공간으로 연결된 ‘카페 오가다’는 실내 정원 속 힐링 티 타임을 선사한다. 저렴한 아메리카노 커피를 비롯해 쌍화, 배도라지, 대추감초, 생강귤피, 석류오미자, 카모마일레몬, 오미자로즈힙, 사과루이보스, 석류유자, 세작우연, 홍차로즈, 한라봉녹차 등 다양하고도 건강한 블렌딩 티가 매력적이다.
위 치 수원시 영통구 센트럴타운로 85-0 롯데마트 내
문 의 031-212-2716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