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를 보내고 서늘한 바람에 잠시 숨을 돌리니 추석이 성큼 다가왔다. 소중한 분들을 위한 선물부터 풍성한 추석음식 장만까지 주부들이 신경 쓸 일이 많다. 이왕이면 친환경 먹거리로 만든 선물과 음식을 준비하면 좋을 텐데, 가격까지 저렴한 ‘정담푸드마켓’이 추석 해결사로 나선다.
저렴한 창고형 친환경 할인매장
죽전 내대지마을에 위치한 ‘정담푸드마켓’은 150평 규모의 창고형 회원제 친환경 할인매장이다. 농가에서 공급받는 박스 그대로 진열하는 창고형 매장이라 비용을 절감하고 마진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고품질의 친환경식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조합비나 출자금 부담 없이 가입비 5,000원에 평생 회원가로 이용하면 더욱 저렴하다. 따라서 ‘정담푸드마켓’에서는 ‘친환경제품은 건강에 좋지만 비싸다’라는 고정관념을 과감히 깨도 좋다. ‘정담푸드마켓’은 국내산 친환경 제품 대부분과 백화점이나 대형 마트에서나 볼 수 있는 희귀 유기농 제품, 유기농 인증이 엄격한 미국과 유럽의 수입 유기농 제품에 저탄소 로컬 푸드까지 골고루 갖추고 있다.
추가 할인받는 추석선물세트
‘정담푸드마켓’에서는 한가위를 맞아 9월 20일까지 세일을 진행한다. 회원가 할인가에서 추석 추가할인이 들어가니 훨씬 저렴하다. 다양한 친환경 건강즙 세트가 추석선물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다. 상상100 흑염소 진액을 비롯해 홍삼액 세트, 석류즙 세트, 유기농 포도즙, 통마늘 진액, 오디즙, 도라지배즙, 블루베리액, 호박즙, 양배추액 등 정말 다양하다. 다양한 구성의 유기농 견과류 세트와 기름세트(발아 참기름, 발아 들기름, 수입 유기농 올리브유, 포도씨유), 꿀 세트, 명인의 조청세트, 제주옥돔갈치세트, 넬리소다세제 선물세트, 우테크람 샴푸선물세트도 추석선물로 좋다. 유기농 함량이 매우 높은 장대원 유산균 세트, 유기농 두유세트, 쌍화차세트, 해오주스 세트도 환영받는 건강 선물이다.
추석 차례 상 음식 장만도 정담에서
무항생제 정육코너의 돼지 앞다리살, 소고기 부채살, 불고기용 등은 인기가 많아 오전에 소진된다. 가을을 맞아 국산 무항생제 왕새우가 시즌을 맞이했고 가을 전어도 나올 예정이다. 성가정김치는 단골들이 꾸준하게 찾는다. 유기농 건고추가 귀한데 정담에서 회원특별가로 판매 중이다.
이번 추석에는 일본식 청주보다는 남한산성 소주를 차례 상에 올려보자. 명절 음식을 안주삼아 친환경 참살이 막걸리나 독일 유기농 자연맥주 슈무커를 마시며 가족 간 우애를 다져 봐도 좋다. 친환경 재료로 만든 다양한 전류 완제품과 동그랑땡, 곶감, 코다리, 식혜, 잡채, 약과, 유과, 은행 등 추석 품목이 다양하다. 경북 상주의 무농약 오미자도 예약 받고 있다. ‘정담푸드마켓’은 금천구 국공립 어린이집 급식지원 사업과 초기 임신부 대상 친환경 식재료 지원에 단독으로 참여해 식재료를 공급하고 있다.
위치 용인시 수지구 현암로 86, 1층
문의 031-889-3022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