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자전거 라이더들과 자전거 동호회가 많이 늘어나면서 바이크카페가 뜨고 있다. 보정동 카페거리에 지난 6월에 오픈한 ‘에이모션 바이크카페’는 단순한 판매 목적이 아닌 라이더들과의 소통을 위해 만들어진 공간이다. ‘에이모션 자전거’ 회사가 운영하는 직영점인데, 카페와 자전거 전시장, 자전거 A/S숍이 어우러진 숍인숍 콘셉트 카페이다.
보정동 카페거리는 탄천과 연결돼 자전거 라이더들에게는 유명한 핫플레이스이다. 탄천에서 자전거를 타다가 보정동 카페거리에 들러 ‘에이모션 바이크카페’에서 시원한 음료를 마시며 휴식을 청하면 요즘 같은 더운 날에 더할 나위 없을 듯하다.
바이크카페답게 카페 입구 쪽 자전거 주차장도 넓고 쾌적하다. 카페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블루, 화이트에 목재를 배치해 밝고 세련된 분위기이다. 1층 카페공간에는 음료를 즐길 수 있는 테이블과 함께 자전거와 공구, 부품들이 전시돼 있어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지하로 내려가면 본격적인 자전거 전시장이 펼쳐지는데, 10만 원대부터 400만 원대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시간당 최소의 비용으로 자전거 대여도 할 수 있는데, 대부분 새 자전거라 시승의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또한 지역 주민들을 위해 에이모션 자전거 제품이 아닌 다른 브랜드 제품이어도 간단한 A/S는 받을 수 있다. 커피음료, 주스, 티, 스무디, 에이드까지 다양한 음료도 마실 수 있어 독특한 카페를 좋아하는 일반인은 물론, 분당·용인 자전거 마니아들에게는 사랑받는 플레이스가 될 듯하다.
월요일은 휴무이며 평일부터 주말까지 오전 11시에서 밤 10시까지 오픈한다.
위치 용인시 기흥구 죽전로 15번길 12-16
문의 031-889-6900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