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리모델링 중인 정자동 주민센터 근방 봉우재 어린이공원 위쪽으로 산뜻한 하늘색 간판이 걸린 예쁜 가게가 문을 열었다. 즉석 떡볶이와 마카롱을 전문으로 하는 곳으로 남편은 떡볶이를 비롯한 각종 튀김, 주먹밥 등을 담당하고 아내는 마카롱과 머랭 쿠키, 에그 타르트를 굽는다. 이제 막 오픈하기도 했지만 분식집치곤 너무나 깨끗한 내부와 산뜻한 인테리어가 돋보이고, 이곳에서 쓰는 수저와 나눔접시, 떡볶이를 끓이는 냄비 등 식기 일체가 위생적인 스테인리스라는 것에 눈길이 먼저 간다.
즉석에서 끓여 먹는 기본 떡볶이에는 떡과 어묵, 라면사리, 메추리알, 만두튀김이 제공되는데 파채와 숙주를 수북하게 올린 것이 떡볶이 양념 맛을 깔끔하게 잡아주며 감칠맛을 더한다. 라면과 쫄면, 치즈, 어묵 등의 익히 알고 있는 사리 외에 차돌과 돈가스를 추가할 수 있어 취향과 기호에 따라 나만의 떡볶이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것도 재미있다. 깔끔한 소형 스테인리스 튀김기에 제공되는 새우튀김, 참치깻잎튀김, 감자고로케 등도 떡볶이만으로 뭔가 아쉬울 때 시키기 딱 좋은 메뉴다. 깨끗한 기름으로 막 튀겨져 고소하고 바삭한 튀김은 어느 정도 자작하게 졸아든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는 맛은 그야말로 일품.
수제 청으로 만든 에이드와 함께 마카롱도 빼놓을 수 없다. 초코볼이 콕콕 박힌 ‘엄마는 외계인’, 단맛을 줄이고 콩의 고소함과 쑥의 향긋함을 살린 ‘쑥인절미’ 외에도 기발한 아이디어가 미소를 짓게 만드는 마카롱들이 계속 출시되고 있다. 당일 소량 생산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인기 있는 몇몇 품목은 오전 시간에 매진되기도 하니 원하는 맛이 있을 경우 사전 문의 후 방문하는 것이 좋겠다.
위 치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36-3 (봉우재 어린이공원 위)
문 의 010-3908-5012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