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용인 지역 베이커리 '메종드제이티'(Maison de JT)]
제과제빵 전문가가 갓 구운 빵 오늘만 팝니다
분당 미금역 엠코헤리츠 1층에 위치한 ‘메종드제이티’ 빵집을 자주 이용했는데, 죽전에 생겨서 반가웠다. 초콜릿 케이크 최강달인이 운영하는 빵집으로 유명한데, 용인 보정동에 본점이 있단다. 취재는 보정동 본점(이현초 옆)으로 갔다.
‘메종드제이티’ 빵집은 2016년 7월에 보정동에 오픈했다. 수석 셰프인 황정태씨가 방송 프로그램인 ‘생활의 달인’ 초콜릿 케이크 편에 출연해 최강 달인에 선정되면서 유명세를 탔다. 보정동 본점은 번화가가 아니고 대중교통을 이용해 가기도 힘든 입지였지만 빵맛이 좋기로 소문이 나면서 동네사람은 물론 일부러 찾아오는 사람들까지 생기게 됐다. 손님들의 반응에 자신감이 생겨 분당 미금역 앞 엠코헤리츠에 2호점을 냈고, 얼마 전 죽전에도 3호점이 생겼다.
“저희 메종드제이티는 모두 직영으로 운영합니다. 제과제빵 전문가가 갓 구워낸 빵을 가장 맛있게 선보이는 것이 저희 모토라 당일 생산, 당일 판매만을 고집합니다. 저녁이 되어 빵이 떨어져도 채우지 않고요, 당일 판매하고 남은 빵은 푸드 뱅크에 기부해요.” 메종드제이티의 노한나 점장의 설명이다.
마당도 있고 매장이 넓은 보정동 본점에서는 다양한 커피메뉴와 함께 오후 4시까지 브런치를 즐길 수 있다. 미금점에는 2층 자리가 있어서 커피메뉴와 구입한 빵을 먹을 수 있고, 죽전점에서는 빵만 구입할 수 있다.
문의 : 상현본점 (용인시 기흥구 이현로 93 제이티타워1층) 031-265-8400
죽전점 (용인시 기흥구 죽전로 58) 031-898-3939
분당 미금점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151 엠코헤리츠 1층) 031-712-3939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