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보정동 카페거리에 오픈한 스시카페 ‘쿠우쿠우’는 스시뷔페 ‘쿠우쿠우’(본사 성남시 태평동)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카페 콘셉트 캐주얼 스시 숍이다.
‘쿠우쿠우’의 백인욱 연구원은 “기존 스시뷔페의 인기가 높지만 식사하기에는 번잡한 환경이죠. 스시카페는 편안하면서 아늑한 공간에서 제대로 된 스시를 즐길 수 있도록 보정동 카페거리에 오픈한 플래그 숍입니다. 고객들과 긴밀한 소통이 가능해 메뉴 연구를 하기도 좋아 오픈 2달 만에 부분 리뉴얼을 진행할 예정입니다”라고 설명했다.
카페 외관이나 실내 인테리어는 카페처럼 예쁘면서 깔끔하고 쾌적하다. 기존 스시 가게와는 달리 1인용 바 테이블을 없앤 대신 메뉴판을 전시하고, 커다란 쇼케이스를 배치해 다양한 음료와 주류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카페 콘셉트라 당연히 식사 후 맛있는 커피도 마실 수 있다. 캐주얼한 카페 콘셉트라고 해서 스시 메뉴가 허술할 것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6년 동안 스시뷔페 사업 2,400억 원 매출 기업의 재료구매 노하우로 보정동 스시카페에서도 제대로 만든 스시를 맛볼 수 있다. 카페 지하에 주방이 별도로 있어 주문 즉시 직접 손으로 쥐어 만드는 니기리 스시가 제공된다.
스시, 마끼, 롤을 주문하면 전체요리(샐러드)와 아메리카노를 포함한 디저트 1개 선택이 가능하다. 도넛모양의 초밥에 일본식 덮밥처럼 스시를 얹은 ‘도넛스시’는 스시카페의 시그니처 메뉴이다. 9가지 재료가 들어간 어메이징 마키도 특이하고, 가족단위 손님을 위한 덮밥류(가라아게, 한우함박, 카레, 수제치킨마요)도 다양하다. 모둠 덴뿌라에 사용되는 450그램짜리 새우는 7성급 호텔에 들어가는 식재료이다. 대충 만드는 스시가 아니라 제대로 만드는 스시라는 이미지를 확립하면서 메뉴 구성이 재미있고 창의적이다. 퀄리티는 높고 가성비 좋은 맛집으로 내 마음 속에 저장.
위 치 용인시 기흥구 죽전로 15번길 12-16 (보정동 카페거리)
문 의 031-889-6274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