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이 가장 예쁜 순간, 오래 간직할 순 없을까?
드라이플라워&프리저브드 플라워로 추억도 오래오래~
꽃은 언제 받아도 늘 기분 좋은 선물이다. 하지만 너무 빨리 시드는 생화가 늘 아쉽다. 특히 졸업 꽃다발이나 신부 부케는 오래도록 간직하고 싶을 터. 금방 시들어버리는 생화가 아쉽다면 드라이플라워나 프리저브드 플라워가 답이다. 요즘 주부들 사이에서 핫 트랜드로 떠오르고 있는 드라이플라워와 프리저브드 플라워. 굳이 전문가 과정을 마스터하지 않아도 단기, 또는 원데이 클래스로 배울 수 있는 곳, 어디 없을까? 그래서 찾아보았다. 우리 동네 플라워 공방 & 카페.
플라워카페 ‘아르웬’
‘아르웬(ARWEN)’은 우수한 품질의 원두를 사용하는 진한 커피와 함께 모던한 인테리어와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감각적인 플라워 카페다. 독일에서 유학을 한 한송희 대표는 웨딩홀과 호텔에서 플로리스트로 활동하며 유럽피안 스타일의 플라워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웨딩홀이나 호텔 등의 플라워 장식을 맡고 있어서 여느 곳에서 볼 수 없는 크고 고급스런 꽃 장식도 이곳의 매력, 또 하나 도매로 꽃을 들여오기 때문에 가격도 착하다. ‘아르웬’에서는 생화, 비누꽃, 조화, 드라이플라워 주문제작 및 구입도 가능하며 시즌별 일일 강좌부터 전문가 과정의 플라워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드라이플라워 클래스는 4회를 1 커리큘럼으로(주 1회 강습) 취미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원데이클래스도 예약제로 열린다. 요즘은 크리스마스와 송년 분위기에 맞는 소품, 리스, 센터피스 중심으로 강좌가 이뤄진다. 드라이플라워 수업은 월요일(오전 11시/오후 2시)과 화요일(오전 10시 30분/오후 2시)에 진행된다.
위치: 일산동구 호수로 446번길 7-3
오픈: 오전 10시~오후 7시(일요일 휴무)
문의: www.arwenflower.com, 070-4806-1479
공방 카페 ‘소소’
마두동 골목길에 위치한 공방 카페 ‘소소’는 천연비누, 천연화장품, 캔들, 프리저브드 플라워 강좌와 주문제작, 판매가 이뤄지는 핸드메이드 스튜디오&카페다. 요즘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트랜디한 강좌들이 다양하고 이뤄지고 있지만 강좌마다 전문 강사의 수준 높은 강좌로 진행된다. 이곳에서는 프리저브드 플라워 취미반/전문가반/원데이클래스가 진행되고 있으며 수강생이 원하는 커리큘럼만 짜서 수업도 가능하다. 프리저브드 플라워는 물 없이도 온도와 습도에 따라 3~5년간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며, 사용 전 염색으로 생화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색상의 꽃을 새롭게 만들어 낼 수 있어 인기다. 특히 요즘은 신부의 부케를 3개월 후 다시 돌려주는 것이 트랜드라 프리저브드 작업으로 원형 그대로 또는 액자장식 주문 제작이 많다고 한다. 청첩장이나 졸업식 꽃다발 프리저브드 작업도 주문이 많다. 플라워 수업은 사전 예약제로 1:1로 이뤄진다.
위치: 일산동구 일산로 286번길 14-7(마두동)
오픈: 오전 10시~예약 수업 진행시간까지(주말은 오전 11시 오픈)
문의: http://handmadesoso.com, 010-2640-0661
플라워 카페 ‘더 수아’
백석동 성당 맞은편에 위치한 플라워카페 ’더 수아(THE SOOA)'는 향긋한 티와 함께 생화, 다육이, 프리저브드 플라워, 드라이플라워, 캔들, 비누 등을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고객들이 차를 즐기면서 마음에 드는 식물을 구입하기도 하고, 또 원데이클래스로 카페 테이블에서 간단하게 리스나 꽃다발을 배울 수 있다. 또 정규 클래스가 열리는 공간은 카페 고객이 신경 쓰이지 않도록 따로 마련해 심도 있는 강좌가 진행된다. 플로리스트 초중고급반/창업반/웨딩반, 프리저브드 플라워 및 드라이플라워 클래스 취미반/전문가반이 진행되고 있으며 비누와 캔들 클래스도 열린다. 드라이플라워 원데이 클래스는 날짜와 시간이 조율되고 있어서 상담 후 정해지며 오는 12월 13일, 16일~17일, 19일에는 크리스마스 원데이 클래스가 있다. 모든 수업은 상담예약.
위치: 일산동구 강송로 87번 길 54-7
오픈: 오전 11시~오후 9시(명절연휴만 휴무)
문의: http://blog.naver.com/thesooa_flower, 인스타그램 thesooa_flower, 031-917-0727
솔라앤 공방
‘솔라앤공방(이하 솔라앤)’에서는 천연비누, 천연화장품, 드라이플라워 등의 정규수업과 원데이 클래스가 진행되며, 주문제작도 가능하다. 김영희 대표는 간단하게는 드라이플라워를 벽이나 화병에 걸어 독립적인 인테리어 소품으로 만들거나 소이캔들이나 디퓨져 등에 부수적인 재료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고 한다. 솔라앤 드라이플라워 취미반은 가장 인기 많은 드라이플라워 미니꽃다발, 드라이플라워 고형 퍼퓨머, 드라이플라워 리스, 드라이플라워 플라워박스 등 4가지 플라워 레슨으로 전문가 못지않은 플라워 스타일링을 배울 수 있다. 또 창업이나 강사 활동을 위한 전문가반은 프리저브드 이론 및 실습(보존화 DIY, 그린소재 프리저브드)부터 다양한 플라워 테크니컬(와이어기법, 블루밍, 멜리아Ⅰ, 로즈멜리아Ⅱ, 까멜리아, 라넌큘러스) 및 코사지 액자 화관 버드케이지 테이블센터피스 리스 소형꽃다발까지 심도 있게 수업이 이뤄진다.
위치; 일산동구 백석로 86번길 47, 1층
오픈: 오전 9시~오후 9시, 휴무 없음
문의: http://blog.naver.com/solanshop, 010-2890-0467
드라이플라워카페 ‘커피로즈’
삼송동에 위치한 플라워카페 ‘커피로즈’에 들어서면 온통 꽃 천지다. 이곳의 주인장 전은영씨는 “어머니가 꽃집을 운영해 꽃과 친숙한 탓도 있지만 지금처럼 드라이플라워가 인기를 끌기 이전 필요에 의해 드라이플라워를 구하려 하니 가격이 너무 비싸 직접 말려보자고 하다 드라이플라워의 매력에 푹 빠졌다”고 한다. 직접 터득한 노하우로 ‘꽃망이샵’이라는 블러그를 통해 드라이플라워 주문제작과 판매를 하다 플라워 카페 ‘커피로즈’를 오픈했다. 일본에서 프리저브드 플라워 과정을 연수한 친정엄마와 함께 ‘커피로즈’를 운영하고 있는 전씨는 다양하고 독특한 드라이플라워 기법으로 ‘생방송 모닝와이드’ 등 방송에도 여러 번 소개된 드라이플라워전문가다. 요즘 유행하고 있다는 신부부케를 액자장식으로 만드는 노하우도 일찍이 전은영씨가 특허를 받은 것이라고 한다. 드라이플라워 주문 제작 및 판매는 가능하나 강좌는 아기가 아직 어려 정규 클래스는 잠시 보류중이며 원데이클래스는 시간이 맞을 경우 예약제로 진행한다.
위치: 덕양구 신도3길 50, 1층 (세솔다리 건너 창릉천 앞 뚝방길 위)
오픈: 오전 10시~오후 9시(월요일 휴무)
문의: http://blog.naver.com/jey147, 010-4744-2591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