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은이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펴낸 곳 에이트 포인트
가격 15000
“협상은 사람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상호작용이다. 우리는 상대방과 대화하면서 말이나 혹은 몸짓을 통해 의식적으로든 무의식적으로든 협상을 시도한다. 운전을 하거나 아이들과 대화를 나눌 때 혹은 심부름을 할 경우도 예외는 아니다. 그러니 항상 협상속에서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협상이 없는 삶은 존재하지 않는다. 오직 협상을 잘 하거나 못하는 상황이 벌어질 뿐이다”
원하는 것을 얻게 해주는 와튼스쿨의 전설적 명강의
회사에서 가정에서 심지어 부모와 자녀 사이에서도 상대방의 마음을 얻는 자만이 승자가 될 수 있다. 수험생은 대학 입학사정관의 마음을 얻어야 하고, 입사를 준비하는 사람은 면접관의 마음을 얻어야 한다. 또 하루에 수천개도 넘게 접하게 되는 광고야 말로 사람들의 마음을 얻고자 하는 몸부림이 아니던가? 사람의 마음을 얻는 기술은 무엇일까?
스튜어트 다이아몬드의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가 해답을 줄듯하다. 이 책은 13년 연속 와튼스쿨에서 가장 인기있는 세계 최고의 MBA 강의를 엮은 것이다. 매년 800명 이상 입학하는 학생 수에 비해 인기 높은 강의의 수강 인원이 제한되어 있는 관계로 학교 측은 수강권을 구매할 수 있는 경매 시스템까지 도입했을 정도다. 이 책은 누구나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는 긍정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회사에서 인정받는 사람들의 비밀, 가격흥정의 비밀, 자녀교욱의 비밀, 생활의 혜택을 얻는 비밀,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등 누구든지 어떤 성격의 소유자든지 책 속의 내용을 충실하게 익힌다면 훌륭한 협상가 될 수 있다고 다이아몬드 교수는 말한다. 저자 자신과 학생들이 직접 경험한 성공담 혹은 실패담을 바탕으로 소개한 협상담은 독자들이 일상을 살면서 한번씩 시도해도 좋을 법한 것들이다. 다이아몬드 교수는 독자들에게 책의 내용을 어떻게 활용했는지 너무 궁금하다며 홈페이지(gettingmore.com)에 글을 남겨주길 바랬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