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멋 : 보정동 맛집 타운 - 국내산 프리미엄 삼겹살 전문점 ‘육감(肉感)’]
이 구역 국내산 암퇘지 생고기 맛집은 여기!
카페같이 근사한 삽겹살집에서 맛보는 신선한 암퇘지 생고기의 맛
세상에 제일 흔한 음식점이 삼겹살집인데, 딱히 기억에 남거나 추천할만한 고기 집을 꼽기 힘든 이유는 무엇일까? 맛과 멋을 한 번에 잡는 곳이 드물기 때문이다.
보정동 카페거리 왼쪽 옆 블록에 위치한 ‘보정동 맛집 타운’에는 밥 먹기 좋은 실속 있는 맛집들이 포진해있다. 그곳에 위치한 국내산 프리미엄 삼겹살 전문점 ‘육감(肉感)’은 맛과 멋을 한꺼번에 잡은 완소(완전 소중한) 고기 집이다.
고기 집이 이렇게 예쁘기 있기 없기
“아빠, 오늘 삼겹살 먹고 싶어요!” 한참 자라느라 고기 찾는 아이들에게 배불리 먹이고 싶은데, 집에서 고기를 굽기에는 여전히 덥고 부산스럽다. 보정동 맛집 타운에 위치한 국내산 프리미엄 삼겹살 전문점 ‘육감(肉感)’은 인근 주민들이 아끼는 고기 집이다.
국내산 암퇘지 생고기만 사용해 고기 맛이 월등한 것은 물론이고, 카페처럼 감각이 있고 세련된 인테리어에 고기 먹는 내내 기분이 좋기 때문이다. 음식점 앞뒤 전창으로 보이는 신록 의 전망은 멀리 야외라도 나온 느낌인 든다. 손님들은 고기 집이 예쁘다며 연신 사진을 찍어 SNS에서 올리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한다.
“지나가면서 예뻐서 들어가 봤는데 고기 집이더라고요. 먹어보고 너무 마음에 들어 식구들과 즐겨 찾게 됐죠. 지역 인터넷 커뮤니티 주부들이 모처럼 맘에 드는 고기 집이라며 없어지지 말았으면 좋겠다고 해요.” 이미 단골이 됐다는 이주경(39·용인 죽전) 씨의 강추 멘트이다.
중간 유통 없이 바로 떼 오는 국내산 암퇘지 생고기
올해 4월 오픈한 ‘육감(肉感)’은 이현정 사장이 남동생과 함께 운영하는 독자 브랜드이다. 물류센터 근무 경력으로 고기 유통경로를 장악하게 된 이 사장 남매는 최상의 국내산 암퇘지를 중간 유통과정을 거치지 않고 저렴하게 확보할 수 있었다.
“하루에 돼지가 100마리 정도 도축된다면 그 중에 암퇘지는 20마리밖에 안될 정도로 귀하죠. 다른 음식점에서 국내산 생고기를 드신다고 해도 대부분 수퇘지일 확률이 높아요. 그렇지 않으면 가격이 굉장히 높아질 수밖에 없거든요.”
제주산 수퇘지의 경우에 최대한 저렴해도 180g에 13,000원로 정도에 판매되는 것이 일반적인데 ‘육감(肉感)’에서는 국내산 암퇘지 생고기를 180g에 12,000원에 판매한다. 도축장에서 대리점 유통을 거치지 않고 바로 들여오기 때문에 이 가격이 가능하다. 매일 들어오는 고기 도축증명서와 유통증명서가 고기의 신선도와 유통의 투명성을 증명해준다. 생고기 맛에 승부를 걸기 위해 양념고기는 메뉴에 넣지도 않았다.
“그날 도축된 암퇘지 생고기 맛을 접해보지 못한 손님들은 버터향이 나면서 고소하다며 깜짝 놀라세요. 냄새 안 나는 돼지고기면 좋은가 보다 하고 드시던 것과는 한 차원 다르죠.” 이 사장의 고기에 대한 자존심이 대단하다.
기본 반찬에도 정성을 들이는 신의
‘육감(肉感)’은 곁들이는 소스와 기본 반찬에도 정성을 듬뿍 들인다. 삼겹살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갈치속젓은 식당운영 경험이 있는 이 사장의 친정어머니가 직접 담가 3년 동안 숙성시켜 보내준다. 고기와 함께 제공되는 여름용 냉국과 겨울용 미역국에 사용하는 미역도 고흥산 생미역과 육수로 직접 만든다. 사이드 인기 메뉴인 암퇘지 김치찌개와 김치라면도 황태를 베이스로 한 육수로 끓여 맛의 깊이가 다르다.
“가족들에게도 먹이는 음식이기 때문에 신의를 다하죠. 단가 따지기 시작하면 음식 장사 못해요. 재료비 걱정해주시는 손님들도 많은데, 그저 믿고 다시 와주셨을 때 감사할 따름입니다. 일주일에 1~2번 도장 찍는 분들도 많이 계셔요.”
‘육감(肉感)’의 인기 메뉴는 3인을 위한 한판 세트이다. 암퇘지 생삼겹과 목살 600g에 항정살, 가브리살, 쇠고기 1등급 한우 육회에 오징어와 새우까지 함께 구성된 메뉴이다. 5cm의 두툼한 삼겹살과 목살을 돌 판에 구워 먹으면 마치 스테이크를 먹는 기분인데 콩나물과 김치를 함께 구워 먹으면 질리지 않는다. 점심특선으로 파불고기와 육회비빔밥, 수육국밥도 인근 직장인들에게 인기다.
위치 : 용인시 기흥구 죽전로 27번길 1층 상가
문의 : 031-889-8788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