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공터였던 송파구 헬리오시티 아파트 앞에 위치한 탄천유수지에 반려견을 위한 놀이터가 생겼다. 반려견 보호자들은 집 주위나 근처 공원 등으로 매일 산책 시키곤 한다. 하지만 주거 환경에 따라 근처 마땅한 산책 장소가 없거나, 혼자 길러지는 반려견들의 경우 다른 개들과 만나거나 교류하는 창구가 마땅치 않은 경우도 있다.
올해 11월, 송파구에 약 370평의 야외 공간에 반려견들이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가 개장했다. 중소형견과 대형견의 공간이 분리되어 있어 개들끼리의 싸움이나 물림 사고 등 혹시나 일어날지 모르는 피해를 방지하도록 했다. 대형견의 기준은 키 40cm이상 혹은 무게 15kg 이상인데, 펜스 앞에 키를 잴 수 있는 체고 기준표가 붙어져 있다.
동물등록(칩)을 마친 질병이 없는 반려견이 보호자와 동반할 경우 입장할 수 있다. 부스(놀이터 옆 하얀 천막)에서 반려견과 견주의 연락처 등 간단한 등록을 마친 후 이용하면 된다. 놀이터에는 펜스가 쳐 있으므로 뛰어놀다 반려견을 잃어버릴 염려 없이 자유롭게 놀게 할 수 있다. 놀이터 관리인이 상주해 있어 안전 관리에도 신경을 쓴 모습이다.
이곳의 큰 장점이라면 탄천유수지의 탁트인 실외공간이 주는 여유로움일 것이다. 비록 도심 속 공간이긴 하지만 넓은 공터를 찾아보기 힘든 요즘인지라 더욱 그러할지도. 아직 개장 초기라 보호자들의 공간이 따로 마련되지 않는 등 개선해야 할 점이 있지만 송파구에서는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보완할 예정이라 밝혔다. 현재는 동절기 휴장 기간으로 2월에 재개장할 예정이다.
영업시간 : 10:00-17:00(매주 월요일 휴무) / 우천 등 기상 악화 시 휴장
전화번호 : 02-2147-2836(송파구청 문화체육과)
주소 : 서울 송파구 가락동 508 탄천유수지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