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쌀쌀해지니 따뜻한 라떼 한 잔이 생각난다고 말하는 이가 많다. 추운 겨울에도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고수하는 ‘얼죽아’들이 있는 반면 한여름에도 따뜻한 라떼를 고집하는 사람들도 꽤 있다. 이처럼 따뜻한 라떼를 선호하는 이들은 고소한 우유의 맛과 더불어 라떼로 한층 부드러워진 커피 맛을 즐기기 위해서일 것이다. 카페라떼는 우유의 맛에 따라 커피의 맛과 풍미가 확 달라진다고 할 수 있다.
카페라떼의 우유 맛이 거기서 거기지 별다를 바가 뭐 있겠냐고 물을 수 있지만 이는 진정한 라떼의 맛을 아직 맛보지 못했기 때문. 우유 맛이 특별한 인생 라떼를 찾고 있거나 카페라떼의 진수를 맛보고 싶다면 정자동 KT먹자골목의 ‘커스텀 커피’를 방문해보길 권한다. 커스텀 커피 정자점은 커스텀 커피의 시그니처 컬러인 진녹색을 활용한 심플한 인테리어와 자연채광, 그리고 은은한 핀조명의 어울림이 좋아 카공족에게도 인기있는 카페다. 카페 분위기를 한층 업 시키는 데에는 카페의 큰 창문이 큰 역할을 한다.
커스텀 커피의 시그니처 메뉴는 단연 라떼류다. 이중 고소한 맛이 단연 돋보이는 ‘카페라떼’와 극강의 고소함과 달달함을 맛볼 수 있는 ‘흑임자 크림 라떼’는 꼭 한번 맛보길 추천한다. 진한 커피맛과 더불어 고소한 우유맛을 좋아한다면 카페라떼를, 달짝지근하면서 고소하고 부드러운 라떼를 원한다면 흑임자 크림 라떼를 권한다. 또한 이곳은 캔커피로도 유명한데 라떼와 아메리카노를 캔에 담긴 것으로 구입할 수 있다. 집에서 보관해두고 먹거나 야외 나들이 시 먹기 원한다면 캔커피를 선택하면 된다. 냉장보관하면 최대 2주까지 가능하며, 예약도 가능하다. 이밖에 라떼에는 바닐라, 녹차, 밀크티, 딸기, 초코 등이 있고, 다양한 티와 에이드도 맛볼 수 있다. 디저트는 스콘과 당근케이크가 준비되어 있다.
위 치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내정로11번길 10-5 1층
문 의031-602-6780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