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서도 학원가는 새 학기 준비에 여념이 없다. 새 학년 새 학기를 앞 둔 지금 벌써부터 중간 지필고사를 준비를 시작하는 곳이 있을 정도다. 하지만 오랜 기간 학원을 다녀도 성적이 제자리걸음이라면, 뭔가 방법을 바꿀 필요가 있다. 특히, 수학은 대학입시에서 가장 중요한 과목으로 수학 포기해서는 좋은 성과를 얻기 힘들다. 수학에 자신감을 얻고 내신과 수능에서 만족할 만한 성과를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평촌학원가 많은 수학학원 중에서 원장직강 수업만 고집하며 과외 식 개별 맞춤 클리닉으로 성과를 올리며 입소문을 타고 있는 평촌수학학원 ‘정하영 수학학원’을 찾았다.
원장 직강 개념강의에 과외식 맞춤 클리닉을 더하다
정하영 수학학원은 정 원장이 오랜 기간 고등부 수학강의를 진행하며 최적의 학습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한 끝에 만들어낸 학습시스템인 강의식 개념 수업과 과외식 개별 맞춤 클리닉을 결합한 정하영수학학원만의 학습시스템으로 운영된다. 대부분의 학원들은 정규수업시간에는 강의 위주로 진도를 나가고, 학생들의 질의응답을 받는 형태로 진행되지만 실제로 개인별로 만족할 만큼의 질의응답이 진행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평촌수학학원 정하영 수학학원에서는 철저하게 개인별 과외 식으로 맞춤학습을 진행하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을 대충 넘어가지 않는다. 모든 강의와 클리닉은 원장이 직접 진행하는 수업으로, 학생 맞춤으로 진행된다. 정 원장 “개인별 과외 식으로 클리닉 진행하기 때문에 많은 인원을 받을 수 없다”며 “한 타임에 6명이 최대 인원이다”고 말했다. 정 원장의 고집이 느껴지는 부분이다. 그래서인지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고, 수학을 싫어했던 아이들도 점차 수학에 흥미를 갖게 되고 집중하게 된다고. 성과로 이어짐은 물론이다.
대치 목동 평촌 등에서 오랜 기간 고등수학 강의경력을 가진 정 원장의 개념강의와 원장이 직접 만든 자체 개념교재는 정하영수학학원의 또 하나의 강점이다. 개념교재 외에 풀이 문제집은 학생 수준과 학습량에 따라 개인별로 정해 진행된다. 정 원장은 “무조건 양적으로 많이 풀리기 보다는 학습역량에 맞춰 스스로 사고하며 문제해결을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개인별로 클리닉이 진행되기 때문에 본인 하기에 따라서 얼마든지 많은 양을 소화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고 말했다.
중등부는 중등부 전담 선생님에 의해 관리된다. 수학의 기초가 잡히지 않은 학생은 학생대로 고등부 진도학습이 가능한 학생들은 학생대로 강의와 개별 클리닉이 별도로 진행 된다
수학은 사고력, 철저한 오답 클리닉으로 내신 정복
정하영 수학학원은 무리한 선행 진도보다는 학생들의 사고력에 초점을 맞춰 강의와 개별클리닉을 진행한다. 정 원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사고하며 문제를 풀 수 있도록 독려하고, 오답에 대해서는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충분히 제공해 반복학습하며 완벽히 소화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수학을 못하는 학생들의 공통점은 생각하기 싫어하는 것”이라며 “실력이 부족한 학생들에게도 고난위도 문제를 풀어보게 하면서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당장 정답을 맞히는 것보다 문제해결능력을 기를 수 있고,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것이 장기적으로 수학을 잘하는 방법이라고. 또한 내신 때 문제만 많이 푸는 것이 정답이 아니라고 강조하는 정 원장. “내신준비기간에는 그동안 문제풀이 과정에서 나타난 오답들을 다시 한 번 체크하고, 오답을 완벽히 소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알고 있는 문제를 푸는데 시간을 낭비하기보다, 오답을 극복해야 내신 점수 올리기가 가능하고, 오답을 극복하고 내신에서 성과를 얻은 학생들은 수학에 자신감을 얻고 한단계 성장하게 된다고. 실제로 정하영수학학원은 이와 같은 학습방법으로 내신과 수능에서 좋은 결과를내고 있으며, 학생들 스스로 수학학습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고 자부했다.
학습동기부여, 수학 공부가 점점 좋아져요
정하영 수학학원은 원장이 직접 과외식 개별 클리닉으로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어느 곳보다 학생과 원장의 유대감이 높은 것도 장점이다. 정 원장은 “학습의욕이 없으면 아무리 좋은 수업을 받더라도 의미가 없다”며 “학생을 받기 전에 상담을 통해 학습의지가 있는지 확인하는 절차를 밟고, 다짐을 받는다”고 말했다. 때문에 현재 평촌수학학원 정하영수학학원에 다니는 학생들은 입학부터 열의를 갖고 공부하는 학생들이 대부분이다. 그만큼 학습효과도 높다고. 정 원장은 “학생들과 항상 과외 식 클리닉을 병행하기 때문에 학생들의 상태를 누구보다 잘 파악하고 있다”고 자부하며 “학원에서 요구하는 대로 잘 따라와 주고, 그 이상을 해내는 학생들을 보면 대견하다”고 말했다.
기존의 대형학원 수학학원 학습방식에 부족함을 느끼거나, 과외가 망설여진다면 정 원장이 직강하고, 과외 식 개별 지도를 진행하는 정하영수학학원이 좋은 대안이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