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계동 학원가에 입성한지 5년 만에 이뤄낸 놀라운 성과! 사회탐구 하면 이제는 SR을 바로 떠올릴 정도로 'SR 사회탐구'는 중계동 학원가의 중심이 되었다. 이를 뒷받침하듯, 주변 지역은 물론 타 학군 지역에서도 수업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그만큼 확실한 결과로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인정을 받은 셈이다. 황나리 원장을 만나 SR 사회탐구의 성공 비결을 직접 물어 보았다.
Q. 최근 확장 이전을 했는데, 먼저 축하드린다. 성공 비결이 있다면?
그저 열심히 했을 뿐이다. 학생을 진심으로 대하고 내 직업이 학원 선생님이라는 생각보다는 아이들의 멘토가 되고 싶은 마음으로 임했다. 이는 우리 학원의 다른 선생님들 또한 마찬가지인데, 모두가 사범대 출신의 전공자라서 가능했던 것 같다.
Q. 학원에서 밤을 새는 일이 많다고 들었다. 가정에서 불만이 없나?
수업 준비를 하다보면 학원에서 밤을 새는 경우가 많은데, 다행히 남편이 이해를 많이 해주는 편이다. 남편 역시 자사고에서 역사 교사로 재직 중인데, 굉장히 열정적인 교사이기 때문에 나의 그런 모습도 잘 이해해주는 편이다.
Q. 학원을 운영하는 원칙이 있다면?
조금은 느리더라도 장기적인 플랜을 가지고 운영하고자 한다. 당장 눈앞에 보이는 이익만 쫒았다면 아마 은행사거리에서 생겼다가 사장된 수많은 학원들 중 하나가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때, 큰별쌤 최태성 선생님께서 해주신 얘기가 많은 도움이 됐다. '이로움보다 올바름으로 성장하시라.' 이 말을 하루하루 마음으로 새기며 운영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 학원은 조금 힘들더라도 학교별 수업, 소인수 수업을 고집하고 있다. 자료 하나하나 모두 다 따로 만들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학생들에게 이로운 것이 결국 학원에도 도움이 된다는 생각이다. 실제 이러한 경영 방침과 선생님들의 마음이 학생과 학부모님들께도 전달이 되었는지 이제는 서로 윈-윈 하는 전략이 되었다.
Q. ‘엄마들은 보내고 싶은 학원, 아이들에게는 다니기 싫은 학원’이라는 평이 있는데?
그런 말씀 많이들 하시더라. 솔직히 우리 학원은 학생들에게 조금 힘들 수 있다. 매번 테스트를 보고 그 결과에 대한 피드백 역시 분명하다. 부모님 핸드폰으로 점수가 전송됨은 물론, 등·하원 역시 부모님 핸드폰으로 실시간 전송이 된다. 하지만 장담하건데, SR 시스템을 잘 따라오는 학생은 반드시 점수 상승이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Q. 왜 SR인가?
먼저 가장 큰 장점은 교사 출신인 전공자 강사들이 전담 과목을 맡고 있다는 점이다. 사회 과목은 반드시 만점을 받아야 1등급이 나오는 과목이다. 마지막 3점을 따는 노하우는 전공자에게서만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많은 학원들이 힘들다는 이유로 학교별 내신 반을 운영하지 않는다. 하지만 사회탐구는 학교별로 프린트가 많아서 제대로 대비를 해주기 위해서는 학교별로 운영을 해야 한다는 생각이다. 특히 고1들은 아직 어려서 인원이 많아지면 집중력이 떨어진다. 그래서 운영상 조금 힘들지만 고1은 학교별 8명 정원을 고집하고 있다. 우리 학원의 학교별 내신 시스템은 벌써 5년 차를 향해 가고 있다. 그동안 각 학교별로 쌓인 노하우도 SR만의 자랑이다.
Q. 겨울 방학을 앞두고 있다. 하고 싶은 말은?
사회탐구는 아주 좋은 전략과목이 될 수 있다. 정시 지원은 물론 수시에서 최저학력기준을 맞출 때, 그리고 내신에서 등급을 높이는데 가장 효과적으로 성과를 낼 수 있는 과목이다. 특히 내신에서는 고1때 6~7단위, 고2~3은 문이과 모두 최소 3단위에서 최대 9단위를 차지하기 때문에 큰 영향력을 갖고 있는 과목이다. 그리고 겨울방학은 사회탐구를 준비하는데 있어 최적기라고 할 수 있다. 예비고2~고3은 10주에, 예비고1은 12주에 필요한 사회탐구 과목의 전체 내용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 아주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목표를 낮추지 말고, 노력을 높여라!"
황나리 원장이 남긴 한 마디에 ‘SR 사회탐구’의 성공 비결과 앞으로의 10년에 대한 기대감이 담겨 있었다.
문의 : SR사회탐구 02-936-8880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