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원에서 안경을 맞추려면 먼저 눈을 검사하고 테를 고르고 렌즈를 맞추게 된다. 이때 나만의 맞춤 안경이라는 최적의 결과물을 얻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눈 검사부터 해야 할 것이다. 분당 최대 규모인 아이원안경원이 최첨단 검안장비에 투자하고 모든 직원을 국가고시 안경사 자격증을 가진 숙련가들로 구성한 이유도 여기에 있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광학전문기업 칼자이스의 최첨단 검안 전문기기를 세팅하고 자이스 검안 전문점(Zeiss Special Eye Care Center)을 운영하고 있는 아이원안경원의 차별점을 알아보았다.
최적의 눈 검사, 세밀한 렌즈 피팅
아이원안경원은 지난해 대대적인 리뉴얼을 하면서 매장 중앙에 자이스 검안 전문점(Zeiss Special Eye Care Center)이라는 특별한 검안코너를 마련했다. 세계가 인정하는 180년 역사의 광학전문기업 독일 칼자이스사가 생산한 대학병원급 전문 검안기기인 아이프로파일러 플러스와 비주포500, 아이터미널 등을 배치해 최적의 검안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것.
아이프로파일러 플러스는 단 한 번의 검사로 고객의 눈을 지문 감식하듯이 읽어낼 수 있는 기기로 1,500개의 점 데이터로 안구의 굴곡도를 파악해 등고선 같은 개인의 눈 지도를 도출해 낼 수 있다. 비주포500으로는 양안 시력의 밸런스와 각막은 물론 망막의 상태까지 체크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검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렇게 고객의 눈 상태를 파악해 최적의 시력과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는 렌즈를 맞추고 나면 고객이 선택한 테를 착용하고 아이터미널 기기로 검사를 하게 된다. 실제 고객이 착용하는 안경테의 모양에 따른 최적의 초점 위치를 파악하는 마지막 체크 과정이다.
세심한 문진으로 고객 불편 맞춤 해소
아무리 좋은 장비를 갖추었더라도 숙련된 전문가의 손길이 따라주지 않는다면 소용없는 일. 아이원안경원에서는 방문하는 고객 한 분 한 분의 불편 사항을 세심한 문진으로 파악한 뒤 고객 맞춤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
리포터가 빛 번짐으로 야간 운전이 힘들다는 점을 호소하자 검안을 실시해 정밀 도수와 눈부심을 방지할 수 있는 자이스 드라이브세이프 렌즈를 추천해준다. 일반 안경점의 검안기기로는 평상시 동공 지름인 3mm만 측정이 가능하지만 아이원안경원의 장비로는 야간에 확장되는 동공 크기인 8mm까지 정밀 측정이 가능하다.
해가 막 지기 시작할 무렵부터 새벽 2시까지의 교통사고 발생비율이 전체 사고율의 62.2%를 차지할 정도로 높다고 한다. 빛 번짐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피로감이 그 원인으로 꼽힌다고 하니 렌즈 교체만으로 사고 예방도 하고 평소 눈의 피로감도 덜 수 있으니 일석이조가 아닐 수 없다.
정현 테니스 선수도 들러 검안 실시
정현 선수도 중요한 테니스 시합 전후마다 아이원안경원에 들러 검안을 실시한다. 7년째 정현 선수의 안경을 지원해주고 있는 아이원안경원의 하기철 대표.
“시합 때마다 정현 선수는 저희 안경원을 꼭 방문합니다. 시합 때 착용하는 고글을 다시 체크하고 정밀 검안을 실시해 중요한 시합에서 고글로 인한 불편사항이 생기지 않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지요. 최근에는 정현 선수의 일상생활을 촬영하기 위해 방한한 ATP(세계남자프로테니스협회) 촬영 팀이 정현 선수와 함께 저희 안경원을 찾았습니다. ”
아이원안경원에서는 특수한 스포츠 고글이 필요한 경우는 물론 시력교정이 필요한 학생, 선글라스까지 다양한 제품을 구비해 모든 고객의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위치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4
문의 031-603-0102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