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지 않을 것 같은 한파도 물러나고, 따뜻한 기운이 몰려오는 요즘. 봄을 맞아 대대적인 집 안 정리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
버릴 물건은 버리고, 학년이 올라가는 자녀들의 책도 정리를 해주고, 자꾸만 늘어가는 물건들에게 제 자리를 찾아주고 말이다. 이러다 보면 동시에 관심이 높아지는 아이템은 바로 가구다. 빵빵한 수납은 물론 아이의 덩치에 맞는 가구가 절실하며 시집 올 때 해온 낡은 혼수 가구들도 ‘이제는 바꿔야 할 때가 되지 않았나’ 하는 마음이 자꾸 든다.
‘서민갑부’ 방송 계기로 진정한 ‘박리다매’ 실현
400여 평의 창고형 매장 안에 거실가구, 침실가구, 부엌가구, 주니어가구 등 다양한 생활 가구들이 보기 좋게 디스플레이 되어있는 용인 상하동의 ‘SI 퍼니처’. 그 동안 스크래치 가구 전문점으로 엄청난 할인율을 제시하며 명성을 날렸던 이곳이 좀 더 새로운 모습으로 손님들의 만족도를 더욱 끌어 올리고 있다. 여전히 스크래치 가구도 취급을 하지만, 이제는 정상제품으로 스크래치가구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는 것. 가구의 종류와 그레이드도 훨씬 다양해졌다.
그 이유를 살펴보니 워낙 손님 많기로 소문난 곳인데다, 그 동안 매스컴의 주목을 여러 차례 받아온지라 제품의 회전률 즉 판매율이 높아지다 보니 각 가구 공장에서 기획가격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이 많아지는 선순환 때문이다.
거기에 얼마 전에는 채널A의 ‘서민 갑부’라는 프로그램에 출연을 하게 되면서 방송 이후 가구 생산 업체들의 러브콜은 상상 이상으로 많아졌다고 한다. 단 기간한정, 개수한정의 제품이 많다. 때문에 자주 방문하여 둘러보다 보면 말도 안 되는 기획특가에 원하는 가구를 만날 수 있다.
박상일 대표는 “손님들이 많이 사랑해 주시고, 만족해 주셔서 매출이 높은 이유로 방송에 나가게 되었지만 이 방송을 보신 분들은 손님들께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시고 감동을 많이 하신 것 같아요”라며 쑥스러워 했다. 실제로 방송을 보고 찾은 손님 중에는 ‘감동 했다. 악수 한번 해 보자’, ‘한번 안아 보자’라고 하는 손님이 많을 정도다.
방송이 나간 후로 더 바뀐 것이 있다면, 바로 사후 서비스 부분이다. “손님들이 신뢰를 기반으로 방문을 하시고 제품을 구매 하셨기 때문에, 실망을 드릴 수는 없지요. 그 동안도 AS 철저했는데 요즘은 작은 부분이라도 더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기간·개수 한정 특가제품 많고 무엇보다 다양해, AS도 확실
역시 제품의 종류도 다양해졌다. 전반적인 생할 가구를 다 취급하지만 요즘 유행하는 리클라이너 가죽소파, 원목 식탁, 화산석 식탁, 우드 슬랩 식탁, 흙침대, 1인 가구 등에 눈이 간다. 소품도 훨씬 많아졌다. 장식용 거울, 램프, 그림, 포인트 가구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으며, 종종 리퍼브 생활용품 품목도 추가되면서 손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직접 방문이 어려운 경우에는 온라인카페를 통한 주문도 가능하다. 검색창에 Si퍼니처를 검색하면 되는데 회원가입을 하면 제품이 입고되는 현황을 바로 알 수 있고 매장에 가지 않아도 가장 빠르게 제품을 확보할 수 있어 편하다. 만약 스크래치 가구라면 그 자리에서 스크래치 부분을 사진 찍어 전화로 전송해주니 믿고 구매를 할 수 있다.
위치 용인시 기흥구 상하동 295-9
문의 031-281-0444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