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굴의 의지와 최고의 리더십을 보여준 인물로 ‘내 사전엔 불가능이란 없다’고 한 나폴레옹. 바로 이 ‘나폴레옹’ 하면 떠오르는 독특한 모양의 모자를 볼 수 있는 기회가 있다. 그것도 나폴레옹이 직접 사용했던 모자를 말이다. ‘이각모(바이콘)’라 불리는 이 모자를 전시 해 놓은 곳이 있으니, 판교 벤처밸리에 위치한 나폴레옹갤러리이다. 이 이각모는 평소 나폴레옹을 존경하던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이 26억원의 경매가에 낙찰을 받아 소장하게 되었고, 관련 유물 8점과 함께 나폴레옹 갤러리에서 상설 전시하고 있다.
크지 않은 규모의 공간이지만, 나폴레옹 정신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해 놓는 이색 갤러리로써,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 좋다. 특히 전시된 이각모는 나폴레옹이 1800년 5월 알프스를 넘어 이탈리아 마렝고 평원에서 오스트리아군과 치른 전투에서 직접 착용한 것으로, 패전 직전의 위기에서도 불굴의 의지와 리더십으로 승리를 이끌어낸 나폴레옹을 가장 잘 상징하는 아이콘으로 인식되고 있어 의미가 더 깊다. 제작 당시 최고급 비버 모피와 프랑스식 전통 펠트소제로 제작된 이각모에서는 나폴레옹의 아우라가 뿜어져 나오며, 그의 치열했던 그의 삶을 대변하는 듯하다.
이와 함께 갤러리에는 나폴레옹 초상화와 나폴레옹이 덴마크 국왕으로부터 받은 훈장, 원정 시 사용하던 은잔, 도검류, 이각모에 대한 증빙 문서 등도 함께 전시하고 있어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갤러리는 바이콘 bicorne _불가능은 없다, 열정_꿈, 도전, 긍정_희망을 주제로 존(Zone)이 구성되어 있으며, 야외에도 조형물을 설치하여 포토존의 역할을 하고 있다. 나폴레옹 갤러리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월요일 휴무)하고, 입장료는 무료다. 해설이 필요하면 도슨트의 해설 서비스를 요청하면 된다.
위 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228번길 15
문 의 031-606-8525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