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지역에서 교육특화구역이라 할 수 있는 수지와 죽전학군은 교육열이 높기로 유명하다. 학업성취도와 특목·자사고 진학률이 전국에서도 최상위권을 차지하는 신촌중 인근 죽전학원가는 학부모들의 교육 열기에 부응해 실속 있는 학원들이 포진해 있다. 죽전학원가에서 5년 이상 된 ‘수톡수학학원’은 1:1 개별수업으로 꼼꼼하게 학생 개인에 맞춰 진도와 취약부분을 잡아주는 학원으로 엄마들 사이에 입소문 난 곳이다.
꼼꼼한 개별식 1:1 수업으로 취약부분 잡아줘
대형 수학학원에 아이를 맡겼다가 수학 실력에 진척이 없자 학부모 사이에서 소수나 1:1 개별수업 학원으로 전환하는 추세이다. 죽전 ‘수톡수학학원’의 이재영 원장은 “학생들마다 이해도가 다르고 문제를 틀리는 유형도 다르기 때문에 수학은 1:1 개인별 맞춤 수업을 해야 성적 상승효과가 납니다. 어머님들이 지속적으로 개별 관리학원을 찾으셔서 지난 1년 사이에 학생 수가 3배 이상 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수톡수학학원’은 동시 타임에 4명 정도의 학생을 담당선생님 1명이 책임지고 가르치며 수업을 진행하는 형식이다. 때문에 동시타임에 학생별로 진도와 교재가 다르고 학년이 다를 수도 있다. 개념수업과 문제풀이, 오답체크도 개별적으로 진행되는데 장점은 아이의 학습상황이 바로 체크되고, 아이가 원할 때에 바로바로 질문해서 해결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죽전 인근 고등학교 전문 고등부 확장
죽전에서 5년간 학원을 운영하며 학생들을 키워온 수톡수학학원. 신촌중 상위권 학생들이 많이 다녀 특목·자사고에 진학한 학생들도 많고, 인근 보정고, 대지고, 현암고, 죽전고 등의 일반 고등학교에 진학해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점점 더 고등부가 활성화되고 있어 3월부터는 현 학원건물 동일 층에 ‘고등전문관을 확장·오픈할 예정이다.
이재영 원장은 연세대 공대 졸업 후부터 학원 강의를 시작해 서울 대치동과 압구정에서 오랜 강의 경력이 있으며 분당에서는 10년간 고3 위주의 고등전문 수업을 해왔다.
“거의 완성된 고3보다는 어린 학년에서 수학의 기본기를 잡아주고 성적 상승의 성취를 맛보게 하고 싶어서 죽전에서는 중등과 고1,2를 가르쳐 우수하게 많이 키워냈습니다. 수년간 지도와 자료 축적으로 중등은 물론 인근 고등학교의 내신을 철저히 분석하고 있죠.”
개별식, 강의식 병행으로 성적 상승에 효과내
이 원장은 다년간 여러 학년을 가르치며 얻은 노하우로 가장 최적화된 수업을 적용한다. 원장 직강을 비롯해 6~7명의 강사가 초·중·고등부를 각각 담당한다. 학습해야 할 개념이 상대적으로 적은 초·중등의 경우에는 철저히 철저한 1:1 개별 맞춤 수업을 진행한다. 잘하는 학생들은 빨리 끌어주어 심화과정과 능력에 맞는 선행을, 어려워하는 학생은 천천히 속도를 조절해가며 수학에 흥미를 느끼게 하여 이끌어 올린다.
무작정 전달만 하는 수업이 아니라 학생들이 깊이 생각하며 문제를 풀 수 있는 시간을 주되 지식을 쌓아가며 스스로 풀 수 있게 유도하고, 중간에 막히는 부분은 개념을 접목시켜 이끌어간다.
고등과정의 경우 방학 때는 강의식 특강으로 진도를 빨리 빼고, 학기 중에는 내신과 모의고사를 대비한 개별적 수업을 진행하는 등, 효율적인 방법으로 강의식과 개별식을 병행한다. 3월부터 학습량이 부족한 학생들을 위해 관리형자습실도 운영하는데, 보조강사가 관리하고 질의응답을 받아준다. 고3 이과학생들을 위해 연세대 수학과 대학원 출신의 전문 논술선생님이 진행하는 수리논술수업도 운영 중이다.
문의 031-897-3566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