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점에서 봤던 생활소품, 드라마에서 봤던 가구. 마음 같아서는 다 장만하여 우리집에 한아름 갖다놓고 싶지만,
가격표 때문에 눈물을 머금고 마음을 꾹꾹 눌러야 했던 때가 있는가. 그렇다면 아울렛을 이용해 보자.
때로는 이월 상품으로 때로는 전시 상품으로 나오긴 하지만, 무엇보다 가격이 떨어지니 쇼핑할 맛이 난다.
분당·용인은 외곽으로 나가 조금만 찾아보면 가구살 수 있는 곳이 참 많은 가구쇼핑에 최적화 된 지역,
이 중 주부들이 좋아하는 브랜드 가구들의 아울렛들만 모아 소개한다.
정가의 50~70% 할인 된 가격 리바트가구 아울렛
위치는 좀 떨어져 있지만, 리바트 가구를 좋아한다면 꼭 방문해보길 권한다. 이곳은 유일하게 본사 공장 내에 있는 매장으로 본사에서 직접 관리하고 운영하는 직영점으로 1층에는 아울렛 매장, 2층에는 리바트가구와 스타일 숍의 제품 전체를 판매하고 있기 때문이다. 리바트가구의 아울렛은 그야말로 창고형 매장이다. 운송할 때 흠이 생겼거나 반품된 제품, 전시품 등 다양한 이유로 스크래치가 생긴 리바트가구들만 모아 놓았다. 정가의 50~70% 이상 할인된 가격인데, 제품을 자세히 보니 스크래치 부분에 화살표 스티커를 붙여놓아 더욱 쉽게 판단할 수 있어 신뢰가 간다. 꼼꼼히 살펴본 후 마음에 든다면, 제품에 붙어 있는 가격표를 떼어 직원에게 계산을 의뢰하면 된다. 굳이 직원의 안내를 받지 않고도 가구를 쇼핑할 수 있어 더 편하다. 새로운 제품이 매일매일 들어오며, 회전율도 굉장히 빠른 편으로 주말에는 많은 손님이 몰린다. 이에 대해 “똑같은 제품이 여러 개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그 중 더 좋은 상품을 구매하려면 목, 금요일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라고 관계자는 말한다. 제품은 소파, 식탁이 특히 많고, 책상, 침대 프레임, 아동 가구, 화장대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문의 031-331-9166
●위치 남사면 경기동로 316 (북리 54-10)
품위 있는 집을 만들어 볼까? 따자르데코 아울렛
얼마 전 종영을 한 ‘품위 있는 그녀’에 나왔던 가구 중 유난히 여성스러운 앤티크 가구들이 있었으니 바로 따자르데코의 제품이다. 바로 이 따자르데코 가구의 아울렛도 광주 오포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의 가구의 특징은 한국인의 체형에 맞게 가냘프고 섬세한 유럽풍으로 디자인됐으며, 고급 월넛 원목을 사용하였다는 점이다. 이처럼 추운지방의 원목을 사용하였기에 틀어짐이나 갈라지는 현상이 없고, 수작업으로 유럽 앤티크를 그대로 재현하여 완벽함을 더한다. 따라서 시중의 어설픈 동남아 앤티크 가구와 차별되며, 그 견고함과 미려한 조각들은 보는 이들의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한다. 이곳은 아울렛과 일반 쇼룸을 겸한 곳, 아울렛과 함께 최신 제품도 함께 만날 수 있다. 대표 라인으로는 바론 시리즈가 있으며, 쥬뗌므 6인 식탁은 드라마에 협찬이 되면서 찾는 이들이 많은 제품이다.
최근 리뉴얼을 하면서 이월상품과 전시 상품을 한정 특가에 판매하고 있으며, 더불어 화이트 빈티지 신제품도 할인을 하고 있다고 한다.
●문의 031-765-2583
●위치 광주시 오포읍 오포로 585
젊은 감각, 실용적인 가구 두닷 & 블라스코 아울렛
판교에 위치한 두닷 & 블라스코의 아울렛이 광주 능평리에 오픈했다. ‘두닷’과 ‘블라스코’의 인기 가구와 60여 개 리빙 브랜드의 소품을 만나볼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 샵인 두닷 & 블라스코 의 창고형 매장으로 소품보다는 가구 위주로 판매를 하고 있다. 친절한 사장님은 “아직 들어올 가구가 많은데 조금 나중에 오시지”하며 아쉬워했지만 그곳의 분위기는 충분히 느낄 수 있다. 그리 넓진 않지만 들어가는 입구부터 두닷 & 블라스코의 감각이 느껴지는 꽃 화분이 손님을 맞아준다. 안도 나름 예쁘게 꾸며 놓았지만, 제품들이 적재된 창고형 매장 분위기도 느낄 수 있다. 꽤 할인율이 커서 두닷 & 블라스코 자체 할인율에서 추가 25~30%로 할인을 하며 찾아보면 반값 이하의 제품들도 종종 눈에 띈다. 대부분 리퍼브 제품들이다. 하지만 10만원도 안 되는 책꽂이 하며, 그 동안 눈여겨 두었던 집 모양의 덴 하우스 4단 선반장과 헤임 식탁의자도 반값이니 두닷 & 블라스코 마니아들의 ‘득템’ 장소 역할을 톡톡히 할 것 같다. 단 조립가구가 많은 이곳에서는 배송 및 조립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으며, 반품 및 환불이 불가한 점도 있다. 비교적 오포 초입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고, 주차도 편리하다.
●문의 031-718-6836
●위치 오포읍 능평로 30번길 24
여름 막바지 클리어런스 세일 진행 까사미아 아울렛
250평 규모의 까사미아 아웃렛 매장은 우리지역의 대표적인 가구와 소품 아울렛이다. 침대, 장롱, 식탁 등의 가구류를 비롯해 이불커버, 매트리스커버, 베개류, 커튼, 잠옷 등의 패브릭 종류와 조명, 액자, 식기, 패션 등 소품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품목을 판매한다. 할인 상품은 매장디스플레이 제품과 배송 중 하자가 발생한 제품 등이 주를 이루며, 손상 정도에 따라 가격할인율이 결정되는데 보통20~30%, 단종품은 40~50% 할인 판매된다. 그 밖에도 아이템별 할인 행사코너, 균일가 판매 등 이벤트가 연중 진행된다. 소품류는 대부분 이월 상품이거나 리퍼브 상품, 평상시 사기 힘들었던 아이템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주부들의 사랑을 받는다. 또한 지하 1층에는 단종 된 가구와 러그만을 모아 더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평소 이곳을 자주 들른다는 이희연(43. 구미동)씨는 “식기류를 너무 좋아해서 올 때 마다 몇 개씩 사서 모으는 재미에 자주 들른다.”고 하며 “대리점에서는 비싸서 선뜻 못 산 제품을 이곳에선 쉽게 살 수 있어 좋다”고 덧붙였다.
●문의 031-712-4231
●위치 광주시 오포읍 신현리 764
할인에 할인이 들어간 아리아 & 미라지 가구 아울렛
요즘 화제를 불러일으키는 아리아 가구의 아울렛도 있다. 3층 규모를 자랑하는 이곳은 수입 가구를 50~60% 할인해서 판매하는 아리아 가구를 15%정도 더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단, 대부분이 리퍼브 가구인데, 그 특성상 파손이 된 제품들도 눈에 띄니 잘 골라서 구매하는 것이 관건. 인터넷 포털 광고에서 만났던 제품들이 눈앞에 펼쳐지며, 창고형으로 3층 앵글에 가구들을 전시해 놓아 복잡하지 않지만, 미리 온라인으로 가구들을 서치하고 방문하면 더욱 쉽게 구매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소파는 소파끼리 서랍장은 서랍장끼리 모아 놓아 비교 구매를 할 수 있고, 곳곳에는 액자, 시계, 액자, 러그 등의 소품도 있어 다채로운 쇼핑을 즐길 수 있다.
규모에 비해 직원이 적어 섬세한 설명을 들을 수는 없는 것이 단점. 하지만 그 어디보다 다양한 가구를 만날 수 있고 시간을 가지고 방문한다면 얼마든지 ‘득템’을 할 수 있다. 소파는 수입가구라 그런지 대형스타일이 많고, 침대도 높은 스타일이 많은 편이다.
●위치 광주시 오포읍 포은대로 320-1 (추자리 303-1)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