밖에서도 집안에서도 참 아이들과 지내기 힘든 날씨이다. 이럴 땐 키즈 파크에 가보면 어떨까. 용인 영덕동에 지상4층을 전부 사용하는 키즈파크가 있다. 아예 건물 설계부터 어린이를 위한 안전 소재 선정, 동선, 높이를 고려하였다고 한다.
‘피코 아일랜드’인데 호기심으로 똘똘 뭉친 세 친구 ‘피코’, ‘피키’, ‘핑’을 주인공으로 하는 곳이다. 1층은 해적모험, 2층은 동화나라, 3층은 숲속나라, 4층은 피코의 튼튼요리 식당, 옥상은 야외 테라스로 구성되어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특히 색색의 그물로 된 트리 계단, 꾸꾸의 푹신한 구름은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 완성도 있는 공간이라 더욱 몰입하여 놀 수 있고, 어디에서나 사진도 예쁘게 나온다. 그리고 이곳은 발달 단계(만 1~4세, 4세 이상)에 따라 놀이공간을 구성하고, 기구 및 장난감을 선정하였고, 전문 놀이 교사 혹은 놀이 프로그램 교육을 받은 직원들이 또래 친구들과 즐겁게 어울려 놀 수 있도록 설계된 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럽 원목 장난감 및 친환경적 놀이시설 소재를 사용한 점도 큰 특이점이다.
힘이 있어야 놀 수도 있다. 먹거리도 중요한데 이곳은 4층을 전문 식당으로 구성해 놓고 아동요리연구가가 아동의 필요 영양소를 고려하여 개발한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 아이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제철 음식으로 주방장이 직접 조리한 음식을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생일 파티도 할 수 있고 신체활동, 자연과학활동, 음률활동, 미술활동, 수학활동, 요리활동의 6가지 영역에 걸친 영·유아 활동놀이에 관한 다양한 클래스도 운영중이다. (추가 비용 있음) 2시간을 기준으로 요금을 내며, 초과 요금은 10분 단위라 합리적이며, 영아들은 아기수첩 등의 증빙서류를 지참해야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일이며 주중 이용자들은 20% 할인도 해 준다.
위 치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40-2 피코아일랜드
문 의 031-283-7142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