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에 이는 ‘집방’이라고 하여 요즘 셀프 집안 꾸미기가 핫이슈로 부상하면서 여기에 도전장을 내민 이들이 많다. 셀프 인테리어에 관심을 가지고 보다보면 여기에도 사람들이 좋아하는 트렌드가 자연스럽게 생기기 마련, 웨인스코팅 벽장식, 북유럽스타일의 포스터, 싱크대 나무상판 등 유행하는 분야가 다양한데 그 중 식탁에서 핫한 것이 바로 원목을 그대로 살린 ‘우드슬랩 테이블’이다. 우드슬랩 테이블은 일명 ‘스타벅스 테이블’로 불리기도 한다. 까페 분위기의 중심축역할을 하고 있는 통나무 모양 그대로의 넓은 테이블. 한번 쯤 본 사람이라면 우리 집에도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절로 난다.
공장 직접생산, 원하는 길이대로 맞출 수 있고 종류가 다양하고 합리적 가격
화성에 위치한 ‘퍼플하우스 가구’는 분당, 용인, 수원, 동탄을 통틀어 최대 규모의 매장이라 자부한다.
2층 전체를 이 ‘우드슬랩 테이블’로 채웠는데, 앞으로는 3~4M가 되는 원목을 벽에다 세워두어 손님이 바로 선택하고, 잘라서 판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한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수종과 다양한 디자인, 그리고 다양한 크기의 우드슬랩 테이블을 전시해 놓고 손님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식탁은 네모반듯한 것이 상식이지만 나뭇결 그대로 나무의 모양 그대로가 느껴지는 테이블들을 보니 단박에 눈에 하트가 생긴다. 수종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며, 처리 방식도 다양한데 우레탄으로 도장한 제품은 생활 스크래치나 수분에도 강한 편, 자연스러움이 최대 강점인 오일 마감 제품은 때가 타게 되면 사포로 살짝 문질러 오일을 발라주면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우드슬랩 테이블은 무게가 무거워 다리도 잘 만들어야 한다”라고 하는 이곳의 김성인 대표. 경기도 광주에 공장도 직접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두꺼운 강철을 이용하여 ㄷ자 모양 사다리꼴 모양의 다리를 부착하여 대대로 물려줘도 될 만큼 튼튼하게 제작을 하고 각종 AS를 책임진다.
김 대표는 나무를 직접 수입하고 공장에서 제작하기 때문에 제품의 가격도 합리적인 편이다. 비슷한 품질과 크기의 제품이 강남에서는 30% 이상 더 비싼 가격에 팔리고 있다.
원래 우드슬랩 식탁은 나무의 길이보다 폭에 가격이 높아지는 법이라고 한다. 폭에만 욕심을 안 부린다면 생각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것도 구매 팁이다.
이곳에서는 테이블 외에도 베란다 앞에 놓으면 좋을 홈바와 벤치형 의자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자연스러운 촉감과 무늬를 그대로 즐길 수 있어 딱딱한 집안의 분위기를 한 번에 바꿔주고 고급스러움 마저 느낄 수 있어 좋다. 식탁의 용도 외에도 거실에서 사용하면 도서관과 같은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테이블로도 적격이다. 주문제작은 2주 ~ 한 달 정도의 소요기간이 발생한다.
직수입 고급 매트리스는 30%, 스크래치 가구는 80%까지 할인
‘퍼플하우스 가구’에서는 우드슬랩 외에도 수입 매트리스도 판매를 한다. 미국에서 직접 수입을 해온 세계적인 브랜드의 고급 매트리스를 만날 수 있으며, 가격은 40%~50%정도 저렴한 편, 한국에서 만날 수 없던 제품도 종종 발견할 수 있어 예비 신혼부부들이 알음알음 찾아오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1층은 여전히 스크래치 가구를 만날 수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무난한 가구들이 많으며, 액자, 스텐드, 시계 등의 소품도 있다. 모두 시중가에서 40~80% 할인된 가격들로 AS가 확실하고, 친절한 상담을 통해 구매를 할 수 있어 기분 좋은 쇼핑을 할 수 있다.
위치 화성시 반월동 24-1
문의 031-203-4379/010-5470-4379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