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손’이 따로 있는가?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를 하는 데에는 어떤 손이든 다 ‘금손’이기 마련이다. ‘애니손 공방’의 ‘애니손’은 바로 그 ‘어떤 손’을 뜻하는 상호로, 이곳에서는 특별한 기구 없이 비교적 쉬운 취미활동을 즐길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한다.
구미동 빌라 단지가 펼쳐지는 5층에 위치한 이곳은 정남향으로 환한 햇살의 기운을 제대로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수강생들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소소한 작업을 즐기고 있다. 프랑스 자수, 리본 공예, 인형 만들기가 주요 커리큘럼으로 마련되어 있으며 원데이 클래스가 활성화 되어 있다. 특히 프랑스 자수로 이니셜 브로치를 만드는 클래스는 서울에서도 찾아올 정도로 인기가 있다.
‘DIY 인형 만들기’는 이곳만의 시그니쳐 아이템이다. 굉장히 심플한 봉제인형 바디에 옷을 만들어 입히고 표정을 만들며 머리를 꾸며주는 활동을 하게 된다. 이곳의 최성숙 대표는 “이 프로그램은 특히 여자아이들이 매우 좋아해요. 초등 고학년 정도면 얼마든지 할 수 있고, 생일파티를 겸해 인형 만들기 수업을 곁들이는 경우도 많습니다”라고 말한다.
이 밖에 리본이나 자수용품 같은 재료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공예 완제품 DIY 키트도 구매할 수 있다. 요즘에는 가방이나, 옷에 부착해 나름의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와펜 류도 인기가 많다고 한다.
또한 애니손 공방은 카페처럼 테이블이 여러 개 있고 별도로 분리된 공간이 있어 세미나, 생일파티, 레슨을 위한 공간이 필요한 사람에게 대여도 하고 있다.
최 대표는 “핸드메이드에 관심을 갖고 무언가를 시작하시려는 분이 이것저것 도전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원하며, 기성 작가들에게는 아이디어를 나누고 새로운 분위기에서 창작활동을 할 수 있는 편안한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작은 커피 머신이 준비되어 있고, 네스프레소 머신에 필요한 캡슐을 별도로 판매하고 있어 차도 즐길 수 있다.
위 치 분당구 구미로 122번길 8 5층
문 의 010-9591-3129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