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2개월에 가까운 방학이 끝나고, 드디어 개학이다. 개학과 동시에 엄마들 마음도 들썩들썩하다. 그 동안 밥 챙기느라, 학원 챙기느라 올 스톱되었던 엄마 모임이 다시 시작되기 때문. 그 해방감에 이왕이면 동네를 많이 벗어나고 싶기도 하다. 얼마 전부터 교외에 위치한 공장형 카페가 유행이라는데 용인·분당에서 가볼만한 공장형 카페를 찾아본다. 맛있는 커피와 동네 빵집을 넘어서는 베이커리는 기본, 높은 층고와 노출 콘크리트도 멋지다. 그럼 그 동안 못 풀었던 수다의 장을 펼쳐볼까?
스페셜티 커피와 유기농 빵
팩토리 670
팩토리 670은 생두를 수입해 로스팅 하는 전문기업인 한국커피의 지정 카페이다. 따라서 고품질의 스페셜티 커피는 기본, 요즘에는 한국에 단 70Kg밖에 없다는 콜롬비아 프로젝트 게이샤를 만날 수 있어 반갑다. 4종류의 핸드드립커피와 에스프레소머신으로 추출한 커피는 블랜딩, 싱글이 있다. 브런치도 호평일색, 앤드 다이닝의 장진모 셰프가 셋업하고 지속적으로 메뉴 관리를 하고 있다. 파스타류와 잉글리시 블랙퍼스트가 가장 인기 있다고 한다. 세트로 주문하면 커피와 샐러드가 제공 된다. 베이커리도 훌륭하다. 빵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밀가루, 버터, 우유를 유기농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계란도 다니엘 농장에서 들여온 방사 유정란을 사용하고 있다. 완연한 봄이 되면 넒은 잔디밭은 이용할 수 있고 원하는 손님들에겐 로스팅실과 생두보관창고를 오픈하고 있어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위치 광주시 오포읍 수레실길 144
●문의 031-718-0077
백운호수의 정취를 담은 카페 라붐
모처럼 드라이브를 즐겨볼까. 백운호수 근처에 있는 라붐도 모임 장소로 좋은 곳이다. 단, 개학 후라면 조금 서둘러 가는 게 현명한 선택, 금세 손님들로 꽉 차기 때문이다. 이곳은 예전에 상견례장소로 유명했던 고급 스테이크 전문점이었는데, 지금은 카페로 이용하고 있다. 높은 층고에 멋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고, 앞으로는 백운호수가 펼쳐져 있다.
이곳에서는 가벼운 샌드위치에서부터 피자, 스테이크까지 만날 수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핸드드립 커피와 에스프레소 추출 커피, 독특한 티 등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베이커리는 유명하다.
오전 6시 30분, 바게트를 시작해서 한 시간 텀으로 한 번씩 11시 반까지 나오는데, 다 다른 종류의 빵들이라 골고루 즐기는 재미가 있다. 금방 떨어지기에 미리 포장을 해 놓는 손님도 많다. 딸기크림 소보루가 인기, 파니니와 샌드위치류로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데, 양도 푸짐한 편이고 갓 구운 빵과 신선한 샐러드가 입맛을 돋운다.
●위치 의왕시 학현로 170-86
●문의 031-426-4608
공연, 촬영, 웨딩 대관까지 가능한 복합문화공간
나인블럭(9BLOCK) 카페
웅장한 인더스트리얼 빈티지 카페로 유명한 ‘나인블럭’은 패션그룹인 DFD에서 운영하는 카페 브랜드이다. 높은 천장에 신비로운 채광, 넉넉한 자리와 다양한 테이블, 대형 공간에 고급스럽게 울려 퍼지는 재즈 선율까지 분위기에 압도된다. 나인블럭 카페에서는 큐그레이더(커피 감별사)와 로스터, 바리스타가 만들어주는 높은 퀄리티의 커피를 맛볼 수 있다. 커피와 어울리는 베이커리와 브런치로 풍성한 시간도 가질 수 있다. 공연, 촬영, 웨딩 대관까지 가능한 복합문화공간이며 SODA와 루스틱 퍼니처 숍인숍 구경도 쏠쏠하다.
분당·용인 지역민들에게는 경기도 광주 중대동점과 용인 기흥 스퀘어홍점 두 곳 다 접근이 좋다.
●위치 경기 광주시 경충대로 1969(광주 중대동점), 용인시 기흥구 공세로 34(기흥 스퀘어홍점)
●문의 031-761-1295(광주 중대동점), 031-8005-8412(기흥 스퀘어홍점)
자작나무 숲 아래서 향긋한 커피를
‘카페인 신현리’
‘카페인 신현리’는 세련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매장에 앉아 자작나무 숲을 바라보며 막 구운 다양한 빵과 품질 좋은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이색공간으로 유명하다. 이곳은 전 세계 하이앤드 커피장비를 유통하는 (주)기센코리아에서 판매하는 그라인더, 모카 마스터, 저울 그리고 커피콩을 볶는 로스팅 기계를 사용한 커피를 선보여 고객들이 제품을 직접 체험하도록 하는 플래그십 스토어다.
매장 가운데에 위치한 커다란 오픈 키친은 이곳만의 특별한 멋을 자아낸다. 살짝 엿보는 커피를 내리는 바리스타와 직접 구운 빵으로 요리하는 셰프의 손길을 덤이다. 또한, 3주 단위로 전국 유명한 로스팅 공장에서 선별된 블랜딩 커피는 일품. 다양한 생두를 사용하기에 자주 방문해도 특별한 맛의 커피를 맛볼 수 있다.
●위치 광주시 오포읍 새말길 167번 길 68
●문의 070-5073-2424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