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지점에 이어 서판교 운중동에 자리 잡은 ‘닥터빈스(Dr.Beans)’는 일반 커피 전문점과는 다르게 다가온다. 이곳은 주인장인 문병익 대표의 40년 커피 인생이 그대로 녹아져 있는 곳으로 융드립 커피를 주로 취급한다. 아버지가 커피를 갈아 직접 내려마셔 초등학교 때부터 원두커피를 마셨다는 문 대표는 커피에 있어서만큼은 절대미각을 자랑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이곳의 커피 맛은 다른 곳과는 차별성을 갖는다.
종이필터를 꺼리는 이유를 물어봤더니 특유의 종이 냄새가 커피에 묻어나와 커피의 맛을 해친다고 한다. 대신 융을 사용하면 우물정자 모양의 구멍으로 빠져나오는 커피에 아로마와 플레버가 살아 있어 더욱 풍미 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이곳의 커피는 맛이 좀 순한 편, 불필요한 커피의 성분이 다 녹기 전 슬쩍 재빠르게 추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탕약 수준의 커피에 익숙한 사람들은 처음엔 좀 어색할 수 있지만, 이곳의 커피의 풍부한 향과 맛을 접하고 나서는 마니아의 길로 빠지는 경우가 많다.
‘닥터빈스(Dr.Beans)’는 현재 120여 가지의 커피를 보유하고 있는데, 모두 문 대표가 해외딜러에게 직접 사오거나 경매로 받아온 빈이다. 여러 환경 요인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 커피는 희소성에 따라 때로는 금값 못지않게 매겨지는데 비싸면 비쌀수록 맛이 있는 것은 당연지사. 이곳의 문 대표는 커피의 질에 있어서는 무모하리만큼 비싼 가격으로도 제품을 구매하곤 하는데, 이곳의 커피 가격이 다소 비싼 이유이기도 하다. 그 중 게이샤는 세상에서 가장 섹시하고 맛이 있는 커피라 자부를 하는 커피이다. 커피에 대해 문외한이라도 그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정도.
또한 ‘닥터빈스(Dr.Beans)’는 커피스쿨로도 유명하다. 기초 취미반에서 창업반까지 준비되어 있어 80년대 원두커피 1세대라 불리는 문 대표의 40년 커피내공을 전수받을 수 있다.
위 치 분당구 운중동 971
문 의 031-8016-7492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