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으로 놀 수 있는 공간이 지난 10월 초 국내 최초로 용인 풍덕천동 수지구청 역 인근에 문을 열었다.
이름 하여 ‘키덜트 드론 놀이방(이하 키덜트 드론).’ 상호 명에서 알 수 있듯이,
어른과 아이 구분 없이 누구나 드론을 가지고 마음껏 놀 수 있는 곳이다.
부쩍 드론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초등 남자 아이와 함께 ‘키덜트 드론 놀이방’을 다녀와 보았다.
새로운 드론 놀이문화 전파하고파
성남과 용인지역뿐 아니라 국내에 최초로 문을 연 키덜트 드론은 아직 문을 연지 채 두 달이 되지 않았음에도 이미 시설을 다녀간 손님들을 통해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에 있다. 무엇보다 최근 1~2년 사이에 초등학생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인기 급상승 중인 ‘드론’을 쉽게 접하고, 이론은 물론이고 실제로 만져보고 날려보면서 낚시, 골프, 볼링 등 드론을 활용한 놀이까지 확대할 수 있어 이론수업에 치중하고 있는 학교 방과후 교실 등과는 확연하게 차별화된다.
드론 교육 지도사이자 RC항공드론 지도사인 키덜트 드론의 최대중 지점장은 “드론 개발자와 수시로 협업하며 드론 지도사 3명은 상시 상주해 드론에 대해 체계적인 이론 학습 및 조종자 안전수칙을 준수한 안전한 드론 비행 교육을 통해 새로운 드론 놀이문화를 전파하고자 한다”고 키덜트 드론을 소개했다.
교육과 놀이를 넘나들 수 있도록 짜인 커리큘럼, 국토부에서 제시하는 조종자 안전수칙이 사전에 철저하게 교육되는 점 등 기본적인 것에 충실하려고 노력한 흔적이 보여 믿음이 간다.
드론 제작 및 활용, 조종 교실 상시 개설
키덜트 드론에서는 드론 제작 및 활용 교실이 열리고 있다. 드론의 정의 및 유래, 역사, 종류, 비행원리, 안전수칙, 활용분야, 드론 활용 산업, 드론 관련 동영상 시청 및 토론 등의 이론을 숙지한 후 드론 키트 조립과 기본 조작, 전면 및 후면 비행 습득 후 미니 레이싱 대회를 치르게 된다.
여기에서 좀 더 심화된 드론 조종(놀이) 과정도 개설하여 안전수칙과 안전한 실외 비행을 위해 조종 스킬 습득을 할 수 있도록 전문 교육장에서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현재 드론이 파손되었을 경우 수리할 수 있는 곳이 마땅치 않았던 점을 감안해 조종 미숙에 따른 개인 드론 파손을 방지하며, 드론을 가까운 곳에서 쉽고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강의 및 실습은 4회에 걸쳐 이루어지며 안전수칙, 컨트롤러 기본조작법, 트리밍, 페어링, 호버링 연습(스로틀, 엘리베이터, 에일러론 위주) 후 원주비행(러더 위주)을 연습 후 본격적으로 볼링, 콘샷을 비롯한 드론 놀이를 시작해 후면, 측면 비행, 드론놀이 3종 경기를 거쳐 종합비행 테스트를 받게 된다. 현재 드론 개발자 및 전문 드론 지도사들이 모든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여 보다 전문적인 드론 교육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겨울방학,
아빠와 함께 드론을 가지고 놀아볼까 ?
일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는 드론 조립키트와 교재를 제공하는 ‘아빠와 함께 하는 드론 체험 교실’을 운영 중에 있다. “엄마에 비해 상대적으로 아빠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적은 아이들, 특히 남아들의 경우 절대적으로 아빠와의 놀이가 필요한데 아빠 역시 ‘놀아준다’는 개념보다 본인이 더 신나게 놀게 된다고 아빠와 함께 하는 드론 교실에 참여한 대다수의 아빠들은 이야기한다”고 최 지점장은 전했다.
한편 키덜트 드론에서는 협회와 연계하여 드론 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지도자 양성반을 모집 중에 있으며 모든 교육생에게는 1일 1시간 무료 이용권 2매를 증정한다.
문의 031-897-4433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