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되는 무더위에 짜증이 나지만 우리를 더 덥게 만드는 것은 지속되는 경기 침체가 아닐까. 끝이 보이지 않는 이러한 저성장의 늪은 이젠 삶의 일부가 된 듯하며, 사람들도 이러한 경제구조에 적응을 하며 사는 것 같다. 하지만 이런 때 주부들의 마음은 참 답답하기만 하다. 무조건 안 쓰고 버텨야한다는 위축된 소비심리가 가득하기 때문, 그렇지만 이런 때에는 그 보다 ‘어떻게 하면 현명하게 구매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지혜로운 소비 방법이 요구되어진다.
따라서 요즘은 ‘리퍼브· 스크래치 상품’에 대한 관심이 연일 높아진다. 특히 기본 가격이 높게 책정된 가구류에서는 없어서 못 팔정도로 뜨겁고 뚜렷한 반응이 나오고 있다.
리퍼브 가구란 반품상품을 뜻하지만 넓은 의미로 매장에 전시, 운송 때 흠집 난 제품, 영화나 드라마에 협찬 경력이 있는 제품 등을 일컫는데, 미세한 생활스크래치 정도이며 기능에 전혀 문제가 없지만 기본 가격에 비해 훨씬 저렴하여 많은 소비자들이 찾고 있다.
30%∼80% 정도 저렴한 리퍼브 가구
용인시 상하동에 위치한 Si 퍼니처는 용인·성남에서 리퍼브 가구의 대표주자격으로 창고형 가구아울렛인 이곳은 다양한 생활 가구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여 손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저가형 중국산 제품이 아닌 고급 가구들이 기본이다. 하지만 가구들의 이력 때문에 가격을 낮게 제시하고 있다. 보통 30%∼80% 정도 저렴한 편. 가구의 상태에 따라서 할인율이 달라진다. 리퍼브 가구라 해서 큰 흠집이 있는 것은 아니다. 어떤 제품은 도대체 어디에 스크래치가 있는지 찾기조차 힘든 경우도 있다.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을 수밖에 없다. 따라서 한번 구매한 손님들은 다시 가구를 구매할 때 이곳을 최우선적으로 찾게 되고 늘 손님들이 북적인다. 특히 리퍼브 가구 코너는 주말에 동이 날 정도로 인기가 많다.
이곳을 천천히 둘러보았다. 브랜드 가구들이 눈에 많이 띄는 것이 특징이며 일반가격과 비교가 된 가격표의 체감가격은 할인율에 비해 훨씬 저렴하게 느껴졌다. 북유럽스타일의 가구들이 여전히 강세를 보이며, 심플한 원목가구가 인기가 있다고 한다. 2층 침대를 비롯한 주니어 가구도 눈에 들어오며, 높은 할인율로 판매하고 있는 흙침대는 추석을 앞두고 효도 선물로 문의가 늘고 있다고 한다.
리퍼브 가구에서 마음에 드는 제품을 구매하지 못했다면 이월정상제품에서 찾아보면 어떨까. 이 제품들은 이월제품이지만 흠 하나 없는 새 제품들로 60%까지의 할인율을 갖기 때문에 잘만 고르면 리퍼브 가구 못지않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작년에 가죽 소파를 구매하고 이번엔 원목식탁을 보러 왔다는 김기선 (42세·구성)씨는 “저렴하게 산 것도 기분이 좋았는데,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뿌듯한 마음이 든 적은 처음이에요. 이번에도 식탁을 기분 좋게 사서 쓰려고 이곳을 찾았습니다”라고 웃으며 말한다.
온라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가 이벤트도 있어
이벤트 또한 빠질 수 없는 이곳의 자랑. 검색창에 Si퍼니처를 검색하여 회원 가입을 하면 다양한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고 온라인(http://cafe.naver.com/gagusi)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혜택도 있다. 카페 회원들에게만 특가로 제공하는 제품들이 제법 되는데 H사의 매트리스와 S사의 매트리스를 파격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고 10만원 미만의 소파테이블도 준비되어 있다. 방문이 어렵다면 이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도 있다. 카페에서는 제품이 입고되는 현황을 바로 알 수 있고 매장에 가지 않아도 가장 빠르게 제품을 확보할 수 있어 편하다. 만약 스크래치 가구라면 그 자리에서 스크래치 부분을 사진 찍어 전화로 전송해주니 믿고 구매를 할 수 있다.
위치 용인시 기흥구 상하동 295-9
문의 031-281-0444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