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입시가 끝나고 나면 가고 싶어 하던 대학에 불합격해서 마음에는 들지 않지만 합격한 대학에 어쩔 수 없이 다니는 학생들이 많이 있다. 그런 학생들을 위해서 희망하던 전공과 희망하던 대학을 찾아갈 수 있는 마지막 방법이 편입이다. 수능보다 편입이 유리해지고 있는 시점에서 어떻게 하면 편입에 성공할 수 있는지 김영편입학원에 물어보았다.
<대학 편입의 장점>
-낮아지고 있는 편입장벽
요즘 대학에서 반수나 재수를 위해 떠나는 학생들이 많아지면서 인서울권 대학의 편입을 위한 장벽이 낮아지고 있다. 서울 12개 대학 합격자의 N수생 비율이 2016년 51.8%에서 2020년 65.6%로 점점 증가하는 추세이다.
-지원횟수의 제한이 없고 과목수가 적다
편입은 수능과 비교해 볼 때 지원 횟수의 제한이 없고 공부할 과목 수가 적다는 큰 장점이 있다. 인문계는 영어만 공부하면 되고, 자연계는 영어와 수학만 공부하면 된다.
-시간낭비가 없다
서울시내 전문대를 다니거나 지방대학교를 다니는 학생들은 대학교 1학년때부터 편입을 준비해서 2학년을 마치고 바로 3학년으로 편입을 할 수 있어서 재수나 반수처럼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도 된다.
대학 신입생 중에서 전공이 맞지 않거나 학교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고민하지 말고 김영편입학원에 바로 등록만 하면 된다.
<김영편입학원 종로캠퍼스의 장점>
-독보적인 학생관리 프로그램
독보적인 학생관리 프로그램으로 상황에 맞는 수업과 자습관리를 하고 학습습관을 잡아준다. 테스트를 하루 세 번 본다. 휴학한 학생은 주간으로, 학교를 다니는 학생은 야간으로, 1학년은 장기합격전략으로, 2학년은 단기합격전략으로 학생의 상황에 맞게 시간표를 짜주고 최대한 많은 자습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한다.
-자연계 전문관 별도운영
강북에서 유일하게 자연계 전문관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독자적인 커리큘럼으로 자연계관을 따로 운영한다.
-편리한 교통
김영편입학원 종로캠퍼스는 시내 중심에 있어서 대학교 재학생의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다. 주로 강북에 대학들이 몰려 있어서 학교를 다니면서 편입학원을 다닐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김영편입학원 최우수캠퍼스
김영편입학원 종로캠퍼스가 18개 캠퍼스 중에서 2022년 최우수캠퍼스로 선정되었다. 종로캠퍼스는 자연계합격률 81.65%, 김영편입 수학모의고사 점수 1위, 서성한 합격률 33.3% 등을 나타냈다.
<6월 설명회개최>
6월 17일 토요일 김영편입 종로캠퍼스를 비롯한 종합반 12개 캠퍼스와 코엑스 3층 컨퍼런스룸 E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 주요내용은 김영편입이 제안하는 2024 단기합격방법이다. 단기합격방법으로는 첫째, 2023 단기합격 결과분석 및 2024학년도 입시예상, 둘째, 김영편입 1타강사의 6개월 단기학습법, 셋째, 김영편입 원장님이 알려주는 6개월 단기합격전략 등이 있다. 설명회에 참석만해도 “2024 편입학 설명서”와 “성공스토리북” 등을 증정한다. 설명회 당일 수강등록을 하면 수강료지원과 기출문제 증정 등 수강혜택도 주어진다.
<2024 대비 6개월 완성반과 2025 대비 선행학습반 7월 대개강>
2024 대비반은 대학교 2학년 이상의 학생들이 3학년으로 바로 편입하기 위해서 주4~5회 출석하여 2024년 편입시험에 대비하는 6개월 완성반이다. 2025 대비반은 대체로 대학교 신입생들이 학교나 전공이 맘에 들지 않아서 바로 편입을 준비하는 반으로 주 2회 출석으로 천천히 2025년 편입시험을 준비할 수 있다.
최 윤선 원장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