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솔루니가 크리드 지수를 활용한 도서 스코어와 완독 스코어 서비스를 개발하고 이를 중심으로 새로운 도약을 위한 BI를 새롭게 리뉴얼했다. 그에 따라 안산지점도 새단장하며 신규 서비스를 시작한다.
솔루니 BI의 우상향 화살표는 솔루니의 성장과 독서 스코어의 상승을 표현했고, 보라색은 전문성과 혁신, 신뢰, 데이터를 의미한다.
솔루니 독서토론논술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을 통해 솔루니 도서 커리큘럼의 체계성을 스코어로 보여주고 있다.
도서 스코어를 통해 아이의 도서 수준을 한눈에 파악해 수준에 맞춘 도서를 체계적으로 구성하며 학년이 오를수록 글자수와 크리드 지수가 높아진다. 이에 따라 실력이 보이고, 성장이 보이는 솔루니로 변화하고 있다. 크리드(KReaD) 지수는 대교가 개발하여 특허를 취득한 '한국어 독해 지수'로 알려져 있다.
또한 ‘완독 스코어’는 솔루니 수업 도서 완독률을 스코어로 보여주고, 도서 완독 스코어를 확인하여 성장 기록을 남길 수 있다. 아이들에게는 월 별 카드를 모으는 재미와 정확한 독서를 하고자 하는 동기를 부여하고 학부모님에게는 우리 아이가 책은 잘 읽었는지, 어떤 수업을 했는지 자연스럽게 확인할 수 있게 안내한다.
솔루니 안산 장수정 지점장은 ‘스코어 서비스’를 통해 혁신을 위한 한걸음을 뗐다고 강조한다. “독서논술에 대한 평가와 상담은 수치로 나타내기 어렵다”는 편견에서 벗어나 정성평가와 스코어 서비스를 통한 정량평가를 통해 좀더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산 장 지점장은 "다른 논술에는 없는 차별화된 스코어 서비스를 통해 새롭게 도약하는 솔루니에 많은 관심을 당부했고, 아이들과 함께 실력이 보이고, 성장이 보이는 솔루니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