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우리의 일상 곳곳에 변화가 생겼다. 테이크아웃 커피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커피 한 잔이라도 이왕이면 맛과 품질 좋고 게다가 가격까지 착한 단골 동네 카페들이 인기다.이런 트렌드에 딱 맞는 곳이 정자동 ‘분당커피가게’다. 정든마을 신화아파트 상가에 위치한 이곳은 아이들과 산책길에, 장 보러 가는 중에 들러 커피 한 잔으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바쁜 일상의 쉼표 같은 장소다. 메뉴판 밑에 주인장이 정성 들여 적어놓은 “커피가게 커피를 마시는 동안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라는 문구에서 벌써 행복해지는 이곳에는 커피와 더치커피, 그리고 직접 담은 수제청과 드립백 등을 구입할 수 있다.
매장에 들어서면 신기한 더치 기계가 눈에 띈다. 오랜 기간 동안 차가운 물이 곱고 두터운 커피층을 통과해 추출되는 더치커피 추출과정을 직접 볼 수 있는 이곳 더치 기계는 가장 중요한 온도와 위생적인 환경을 지키기 위해 냉장고를 개조해 만들었다. 조금은 투박해 보이지만 위생은 물론 일정한 온도을 유지하는 냉장고에서 추출된 더치커피는 특유의 깊은 맛과 향이 가득하다. 앞으로 다양한 맛의 더치커피를 준비 중이라니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이곳 더치커피는 각기 다른 맛을 지닌 케냐와 에디오피아더치커피와 함께 임산부나 어르신처럼 카페인에 취약해 커피를 즐기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디카페인더치커피를 구입할 수 있다. 요즘같이 더운 날, 카페인이 무서워 하루에 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 한잔에 만족해야 했던 사람들에게 디카페인커피를 테이크아웃할 수 있다는 것은 참 반가운 일이다. 물과 아이스크림, 그리고 맥주와 소주를 조합하면 여러 더치 음료로 변신이 가능한 더치커피와 집에서 커피를 내리는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드립백은 선물로도 그만이다.
위 치 성남시 분당구 정자로 112 신화아파트상가동 1층 21호
문 의 010-9961-2992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