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팥빵만큼 많은 이야기가 담겨있는 음식이 또 있을까. 누구에게는 옛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빵으로, 또 어떤 이에게는 빵지순례 목록 중 하나이기에 꼭 먹어봐야 하는 빵으로, 그렇지 않다면 정말 바쁠 때 식사대용으로 가장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빵으로. 이렇듯 전 세대를 아우르며 오랜 기간 사랑을 받고 있는 단팥빵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화를 거듭해왔다.
요즘에는 정통의 단팥빵이 아닌, 팥 이외에 다양한 앙금을 추가하거나 다른 식재료와 함께 어우러지게 만들어 전혀 색다른 제품으로 만날 수 있게 되었다. 그야말로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맛을 선사하는 것 바로 단팥빵인 것이다. 서현동의 단팥빵 전문점, ‘빵장수단팥빵’이 바로 그런 곳이다. 어린 시절 추억의 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옛것 그대로의 단팥빵과 다양한 맛의 부드러운 생크림과 팥의 콜라보가 아주 훌륭한 퓨전 단팥빵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
‘빵장수단팥빵’ 주인장 박기태 오너셰프는 어린 시절 단팥빵과 우유를 먹었을 때의 그 맛을 잊지 못해 옛 추억의 맛을 살려 많은 분들에게 그 맛을 전달하고파 단팥빵집을 오픈하게 되었다고 한다. ‘빵장수단팥빵’에는 추억의 통단팥빵부터 일본의 야끼모찌, 우리 전통의 맛을 살린 생쑥찰떡, 그리 달지 않고 부드러운 빵맛의 카프테라만주, 추억의 빵으로 빠지면 섭한 팥이 듬뿍 들어간 아게소보루, 통밤이 그래도 씹히는 밤앙꼬빵, 고구마앙꼬빵 등 다양한 빵들이 있어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무엇보다 이곳의 가장 인기 있는 베스트 메뉴는 단팥과 우유가 듬뿍 담긴 생크림과의 조화가 탁월한 생크림단팥빵이다. 딸기, 피치망고, 바나나, 초코 등의 다양한 생크림 맛이 있다. 생크림양도 풍부해 다가오는 여름, 취향에 따라 살짝 얼려 먹으면 그 어떤 고급 아이스크림 못지않은 별미일 듯싶다.
위치: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180번길 13
문의: 031-701-2079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