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노화현상은 자연스러운 것이지만, 얼굴에 생긴 주름과 처진 피부를 보면 속이 상하기 마련이다. 피부가 처지고 탄력이 떨어지는 피부노화는 세월에 따라 천천히 진행되는데 특히, 30대에 들어서면서부터 그 속도는 더 빨라진다. 그런데 피부 관리법을 통해 유독 나이보다 더 어려 보이는 동안 얼굴을 가진 사람들이 있다.
동안의 결정적 요소는 피부 탄력과 볼륨감을 들 수 있다.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 주름이 생기고 피부가 처져 턱선이 무너지고 이중턱 등이 생겨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이 되는 것이다. 탄력은 한 번 저하되기 시작하면 일반적인 홈케어 제품만으로는 재생이 어렵기 때문에 리프팅 및 전문적인 레이저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다.
그중에서도 슈링크리프팅은 피부의 일정한 깊이에 조사하도록 특별히 고안된 하이푸(HIFU)에너지로 피부 표면 자극없이 피부 속 3mm(진피층), 4.5mm(섬유근막층) 깊이에 연속적인 미세열을 만들어 수술한 듯 피부 속부터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만들어 낸다. 일산 더드림의원 강보람 원장은 “슈링크리프팅은 열 반응을 통해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켜 피부의 탄력을 증대시켜 준다. 처짐 개선, 주름 제거 등의 효과가 있다”라며 “과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어 피부를 절개하거나 보형물을 주입하는 등의 방식에 부담을 느끼는 이들이 많이 찾는다”고 전했다.
눈가주름 얼굴 잔주름 개선 및 늘어진 턱, 목주름 등 개선
슈링크리프팅은 고강도 집속 초음파 에너지로 피부 근막층(SMAS)을 수축시켜 리프팅효과를 유도하며 콜라겐 재생을 통해 피부탄력증진을 도와주는 장비로 식약처에서도 그 효과와 안정성을 인증한 바 있다. 피부 표면이 아닌 진피층과 근막층에 작용해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만들어 내는 게 특징이다. 스마스층은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생기는 원인이 되는 주된 부위로 슈링크리프팅은 바로 이 스마스층에 고강도의 초음파 에너지를 쏘아줌으로써 피부조직을 수축시켜 리프팅 효과를 끌어낸다. 2~4주에 걸쳐 피부가 당겨지는 리프팅 효과가 나타남과 동시에 지속적으로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이 촉진돼 피부탄력 증가와 주름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강 원장은 “슈링크리프팅은 시술 후 일시적으로 피부 당김이 느껴질 수 있으나 시술 직후부터 꾸준한 콜라겐 재생이 진행되면서 점차 탄력도가 개선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슈링크리프팅은 이마 눈가 팔자주름 입가 등 얼굴 전체는 물론 턱과 목에도 시술이 가능해 처진 얼굴피부와 늘어진 턱살, 주름진 목 피부를 당겨주고 탄력을 되찾아 준다. 시술에 소요되는 시간이 짧고, 시술 시 통증이 거의 없어 시술에 따르는 부담이 적다는 것도 장점이다. 피부 표면에 손상을 주지 않아 시술 후 즉시 세안과 화장 등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슈링크리프팅 시술을 받은 후에는 피부 보호를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사우나 흡연 음주 등은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2~3일간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콜라겐 재생을 보다 촉진하는 데 야채나 비타민 섭취가 도움이 된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