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 전문가 그룹 굿모닝보청기 분당센터가 ‘2018 잃어버린 소리 찾기 캠페인 보청기 기증’ 행사에 동참하며 전국 릴레이 보청기 기증 릴레이에 앞장서고 있다.
이미 오랫동안 지역 내(분당·성남·판교 등)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한 ‘찾아가는 출장방문’ 서비스로 어르신들의 ‘잃어버린 소리 찾기’에 힘써온 굿모닝보청기 분당센터. 이번 행사에서 굿모닝보청기 분당센터는 450여만 원 상당의 보청기를 기증했다. 또한, 여기에 그치지 않고 ‘소리 찾기 캠페인 보청기 추가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된 ‘2018년 잃어버린 소리 찾기 캠페인 보청기 기증식’은 (주)굿모닝보청기와 (사)대한노인회 성남분당구지회가 함께 진행한 행사로 전국 대한노인회 저소득층 노인분들을 위한 2억~3억 원 상당의 전국 릴레이 보청기 기증활동이다.
(주)굿모닝 보청기와 (사)대한노인회는 이미 수년 동안 업무협약을 통해 노인복지와 노인 난청 해소를 위해 상호협력하고 있으며, 분당과 인근 지역 복지관이나 지역사회와 연계된 노인정 어르신들에게도 꾸준히 관심을 갖고 그들의 귀 건강을 위해 애쓰고 있다.
“노화로 의해 발생하는 난청은 단순히 듣지 못한다는 문제뿐 아니라 치매는 물론 사회적 고립감과 우울증에 빠지는 사회문제까지도 초래하고 있어 정부의 지원 또한 늘리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어르신들이 가격에 대한 부담감으로 보청기 착용을 꺼리고 있죠. 매년 진행되는 캠페인을 통해 저소득층 어르신들께 잃어버린 소리를 찾아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우리 굿모닝보청기가 보청기 정부 지원 절차나 보청기 기증에 대한 정보를 꾸준히 알려야 한다는 책임감도 갖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분들에게 소리를 되찾는 기회를 드리고 싶습니다. 또, 보청기 정부 지원을 알리는 일에도 더욱 적극적이고 전문적으로 진행하겠습니다.”
굿모닝보청기 분당센터 배문강 원장의 말이다.
분당 대표 보청기전문센터인 굿모닝보청기 분당센터(분당 차병원 앞 위치)는 이번 소리 찾기 캠페인 기증식에서 (사)대한노인회 분당지회와 협력, 450만원 상당의 보청기를 기증했다.
분당은 물론 성남, 판교 지역 어르신의 청력지킴이가 되고자 애쓴 굿모닝보청기 분당센터의 이런 노력은 우수대리점상을 수상(2016년까지 연속)에까지 이어지고 있다.
한편, 굿모닝보청기 분당센터는 더 많은 어르신들에게 혜택을 드리겠다는 마음을 담아 ‘소리 찾기 캠페인 추가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보청기 기본 40~60% 할인과 함께 양이구입 시 추가 할인, 성남거주 65세 이상 어르신들 추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굿모닝 보청기는 전국 100개 센터를 보유하고 있는 보청기전문가그룹으로 미국 스타키, 벨톤, 덴마크 오티콘, 와이덱스, 스위그 포낙, 독일 지멘스 등 세계 6대 수입 브랜드 최신 보청기들을 한 곳에서 비교·선택할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특히 높다.
배 원장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청력검사를 통해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보청기를 권해드리고 또 어르신들이 원하는 가장 최적화된 소리를 찾게 도와드리고 있다”며 “아울러 보청기 양이착용의 필요성과 보청기 보조금 지원에 대한 정보 등을 상세하게 알려드리며 소리를 찾기 위한 ‘속 시원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보청기는 양쪽 귀 모두에 착용할 때 청취력도 2배 이상 높아지고, 피로나 스트레스도 감소한다. 또, 청각장애일 경우 최대 131만원까지 보조금 지원이 가능한데 건강보험공단에서 지정한 의료기기 판매업소로 등록된 보청기 전문센터일 때만 보조금 지원이 이뤄진다.
한편, 보청기는 한번 구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세심한 관리가 이어져야 하기 때문에 전문성이 특화되고 믿을 수 있는 전문가를 찾는 것이 필수다. 굿모닝보청기 분당센터는 전문적·과학적 피팅으로 개인이 원하는 가장 적합한 소리의 크기나 주파수를 찾아준다.
또한 요즘처럼 무덥고 장마가 이어지는 계절은 특히 보청기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할 때.
배 원장은 “고온다습한 여름은 정밀한 부품으로 구성된 전자제품인 보청기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시기”라며 “날씨 변화로 작동에 미세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고 소리가 평상시보다 잘 들리지 않을 수도 있어 조금이라도 불편이 느껴지면 반드시 센터를 찾아 보청기 점검을 받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굿모닝보청기 분당센터의 소리 찾기 캠페인 동참 추가 할인 이벤트는 8월 말까지 진행된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