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이과 통합’. ‘고교학점제 도입 추진’, ‘서술형 평가, 수행평가 확대’ 등 눈만 뜨면 발표되는 변화된 교육 정책에 학부모와 학생들은 혼란스럽기만 한 요즘, 수지의 ‘더 에이치 입시학원’은 발 빠른 솔루션을 제시하고 수능과 내신에 강한 커리큘럼으로 성공적인 입시라는 목표를 향해 힘차게 나가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학원명의 ‘더 에이치’는 ‘From The Heart’의 ‘진심을 다해서’라는 뜻을 담아 ‘소통’과 ‘진정성 있는 교육’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강사와 학생들 간 형성된 가족같은 분위기를 바탕으로 “공부를 하고자 하는 학생에게는 최선을 다해 도와주고자 한다”고 관계자는 말한다.
입시에 정통한 탄탄한 강사진, 자습실 및 입시상담실도 운영
‘더 에이치 입시학원’은 고등전문 입시 학원으로 수학, 과학, 국어, 논술을 지도하는 전문학원이다. 여러 명의 실력 있는 강사들이 포진하고 있고 입시체제에 맞춘 커리큘럼과 수업의 방향을 정하고 학생들에게는 학기별로 진도표를 제공하고 있다.
다른 학원과 마찬가지로 평상시에는 개념진도, 시험 전에는 내신에 치중을 하게 되는데 수지, 분당, 강남 지역의 기출시험과 클리닉 그리고 오답정리를 충분히 하여 내신시험에서 최대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각 학교별 특성을 완벽하게 파악하고 있으며 꼼꼼하게 대비하는데 이는 수지지역에서의 10년 내공의 힘이라 볼 수 있다. 그리고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되는 60석 규모의 자습실과 독서실이 있어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공식적으로 학부모에게는 년간 4회 시기에 맞게 각기 다른 내용으로 구성된 입시설명회를 실시한다. 학생들에게는 고2 겨울방학에 입시일정과 경향, 논술고사 등에 대한 설명을 통해 학생들의 ‘선택과 집중’에 도움을 주며, 수시로 개별적인 상담을 통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시한다.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되는 자율활동, 동아리, 봉사, 진로에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자소서나 면접도 지도받을 수 있다.
중등 특별반, 기숙학교 학생을 위한 주말반도 운영
‘더 에이치 입시학원’은 고등학생 대상의 학원이지만, 중학생을 위한 특별반을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고등학교 과정에 포커스를 둔 과정이며, 과목은 수학과 과학이다. 일종의 ‘특목반’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일반고에 입학했을 때 최상위권에 안착할 수 있는 큰 역할을 한다. 이에 관계자는 “수능까지 보고 가는 특별반으로 고등학교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미리 제대로 가르쳐 ‘잘 키워보자’라는 생각으로 운영 중인 야심찬 반”이라고 한다.
또한 기숙학교 학생들을 위한 주말반도 운영하고 있다. 용인지역에서 많이 진학하고 있는 외대부고, 화성고, 세마고, 가온고, 경화여고 등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어 차별성을 갖는다.
대치동 동시출강 베테랑급 논술 강의 제공
‘더 에이치 입시학원’에서는 입시의 명문답게 인문, 수리 논술강의도 준비되어 있다.
강남 대치동에 동시 출강하는 정예의 강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학과 경력 20년이 넘는 베테랑급 강사들이라 전국적으로 강의력 좋기로 소문이 났다. 때문에 다년간 논술에서 좋은 점수를 얻어 내신이나 수능점수에 비해 대역전에 성공한 사례들이 많다.
수업에서는 자체 교재를 사용하고 특정 대학의 기출문제보다는 전 학교를 다 아우르는 변형문제 풀이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어떠한 문제에도 당황하지 않을 논술의 힘을 기를 수 있고, 대학교 별로 다른 채점 노하우를 파악하고 있어 수업에 적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 1회 수업이며, 매 수업시간에는 1:1 대면 첨상위주의 수업을 펼치고 있다. 또한 추석과 파이널 특강도 준비되어 있는데, 이에 이곳 관계자는 “보통 고3, 1월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한다.
문의 031-896-8577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