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끈한 국물이 그리워지는 계절. 맛집들이 즐비한 신사역 인근에 얼마 전, 순대국 전문점이 새로 오픈했다. 입구로 들어서면 나무와 벽돌, 출입문 옆에 위치한 작은 카페 등 뭔가 순대국집 답지 않은 인테리어가 펼쳐진다. 카페는 식사 후 무료 커피를 제공하기 위한 공간이라고 한다. 간판 메뉴인 순대국을 주문했다. 그런데 한참을 기다려도 나오지 않는다. 직원을 부르려 두리번거리다가 벽에 붙어있는 안내문(주문 즉시 정성껏 조리하기 때문에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다)을 발견했다. ‘참조은’의 순대국(9,000원)은 가마솥에서 오랜 시간 끓여낸 사골 육수로 만든다. 거기에 다대기와 들깨가루, 청양고추, 새우젓 등으로 간을 맞추면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고소한 국물과 함께 각종 야채와 고기가 듬뿍 들어간 영양만점의 순대도 먹음직스럽다. 매일 담그는 김치와 깍두기, 싱싱한 겉절이가 입맛을 돋워준다. 또한 이곳은 한우 1등급을 비롯해 쌀, 고춧가루, 김치, 돼지머리 등 모든 식자재는 국내산을 사용한다. 이외에도 소머리국밥, 편육, 족발 등이 있으며 2층에는 다양한 모임이나 단체회식이 가능한 넓은 홀과 룸이 준비돼 있다.
위치: 서초구 나루터로 58(잠원동 18-2) 신사역 4번출구에서 7분 거리
영업시간: 24시간, 일요일만 밤 12시까지
문의: 02-549-9662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