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연휴가 끝나는 이번 주말 반려동물을 위한 축제가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 '펫케어페스티벌과 함께하는 경기 반려동물 어울림한마당 in 안산'이 열려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족들을 초대한다.
여느 펫 박람회와 다르게 축제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관람객과 반려동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반려인 가족들에게 풍성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반려동물 문화학교’는 반려동물의 언어를 이해하고 함께 산책하는 방법이나 스트레스 없이 미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사람이 동물과 공존하기 위해서 반려동물에 대해 무엇을 이해해야 하는지 기초지식을 공유한다.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 '경기도 내 연간 유기견 발생 수' '반려견이 섭취하면 안 되는 음식' 등과 같은 퀴즈로 진행되는 '도전 골든벨'은 문제풀이를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기초지식을 익힐 수 있다. 골든벨을 통해 선발된 최후 1인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1년간 사료가 지원될 예정이다.
아울러 가족단위로 행사에 나들이 온 관람객들을 위해서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생명사랑 그리기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장에서 선착순 신청으로 진행되는 생명존중 사생대회는 심사를 통해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상품을 수여한다.
그뿐만 아니라 MC 김제동과 조우종 아나운서, 가수 토니안, 레인디제인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는 동물들의 생명존중과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행복하게 공존하는 삶에 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토크콘서트에 함께하는 관람객들은 셀럽들과 함께 반려동물이라는 주제로 교감하며 대화를 통해 공감은 물론 반려동물에 대한 의미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이번 행사는 (사)유기견없는 도시가 주최하고 반려동물 토털 솔루션 기업(주)펫케어와 (사)반려동물참문화협회, (주)이슈타임이 주관한다. 풍성한 행사의 진행을 위해 경기도와 안산시, 안산도시공사, 안산 에이스병원, 농협은행 안산시지부 등이 후원기관으로 함께 참여했다.
페스티벌을 주관하는 (주)펫케어 류진국 대표는 "국내 최초로 야외에서 펼쳐지는 반려동물 문화축제 펫케어페스티벌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즐기는 동안 자연스럽게 반려동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많은 관람객이 함께해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느낄 수 있도록 무료입장을 진행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