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볕을 보고 있노라면 드는 생각이 “오늘 빨래 잘 마르겠네”라면 과연 고수주부일까?
고수주부이든 초짜주부이든 역시 ‘봄’ 하면 주부로서 대청소를 빼 놓을 수 없다.
겨우내 쌓였던 먼지를 털어내고 칙칙한 기운을 봄의 싱그러움으로 채운다. 하지만 눈에 보이는 청결이 다는 아니다.
세월의 힘은 무서운 법 아닌가. 무심코 계속 사용하는 세탁기도 미세먼지에 뿌연 창문도
맨날 닦아도 광이 안 나는 싱크대 상판도 시간의 흐름을 제대로 타고 있다.
그렇다고 혼자 시도하기에는 위험도 따르고 불가능하기도 하다. 이럴 때는 전문 업체의 도움을 받아보면 어떨까.
이에 우리지역의 청소전문 업체를 알아보고 그 방법을 들어보았다.
싱크대 상판 - 연마 광택과 보수
싱크대 상판으로 흔히 사용하는 인조대리석은 아크릴 계열 소재가 혼합된 인테리어 마감재로 매우 널리 사용되고 있다. 강도와 밀도가 높아 인기가 좋지만 뜨거운 냄비나 차가운 물건을 올려놓으면 순간 온도차이 때문에 크랙이 생길 수 있다. 대부분 이러한 경우에 교체를 생각하는데 교체 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깨진 인조대리석 상판을 수리해서 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또한 오래 사용하다 보면 특유의 광택이 사라져 눈으로 보기에도 불결해 보이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에도 연마하고 광택을 내주면 새로 산 것처럼 깨끗한 상판을 사용할 수 있다. 상판을 약 1mm정도 깍아내는 것으로 표면의 거친 스크래치 자국도 사라지고 위생적으로도 효과적이다. 연마광택의 경우 시간을 ㄱ자의 경우 한 시간 반이 소요되며 가격은 폭 60cm가 m당 3만 원, 홈 바나 아일랜드식탁처럼 폭이 80cm이상이면 m당 4만 원 정도로 예상하면 된다.
업체 낙원싱크0
문의 010-2294-8480
세탁기 분해하여 구석구석 닦아
깨끗하게 옷을 입기 위한 빨래, 하지만 세탁기가 더럽다면 무슨 의미가 있을까? 시중에 세탁조를 청소할 수 있는 세제류가 많이 나와 있지만 한번 제대로 뜯어내서 손닿지 않는 곳까지 닦아주면 훨씬 개운한 느낌이 들것이다. 전문업체인 이-케어의 황순영 대표는 “옷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거나 이물질이 묻어나올 때, 드럼식 세탁기는 문의 패킹에 곰팡이가 발견되었을 때, 일반식 세탁기는 세제 통을 꺼내봤을 때 곰팡이가 피었을 때 청소를 해주면 좋다”고 말한다.
세탁통을 전부 들어내어 곰팡이를 제거하고 시간은 2시간 정도가 걸린다. 비용은 세탁기 방식과 크기에 따라서 달라지는데 보통 6만원 드럼식은 10만 원 정도 이다. 이렇게 깨끗하게 청소해 놓으면 보통 1년에서 2년 정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업체 이-케어0
문의 010-8455-6599
유리창 - 스티커 제거, 물때 제거
미세먼지로 가뜩이나 푸른 하늘을 볼 수 없는데, 유리마저 더럽다면 더욱 기분이 상할 것. 1층이나 단독주택인 경우 날 좋은날 스스로 시도를 해 볼 수 있겠지만 아파트나 유리가 클 때에는 거의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에는 유리 청소 전문 업체를 찾아보자. 마치 유리가 없는 것처럼 깨끗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전문업체인 에코 몽키의 관계자는 “유리를 닦는 데에는 기구와 약품이 중요하다”고 하며 “처음에는 난관이 있었지만 요즘에는 기구도 발전하고 약품도 개발하여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한다.
유리 외부에 있는 면은 비로 인한 물때를 벗기는 것이 관건인데 자석의 원리를 이용한 전문 기구를 이용하여 완벽히 벗겨낸다. 물도 소량을 사용하기 때문에 아래층 민원도 걱정 없다.
보통 한나절 정도의 시간이 걸리며, 주변부는 비닐로 두르기 때문에 파손의 위험도 거의 없다.
업체 에코 몽키0
문의 010-3902-2958
수도배관·보일러관 특수 기계로 이물질 제거
요즘은 수도배관, 보일러배관 청소도 많이 한다. 사실 수돗물은 여러 번 정수과정을 거쳐 무척 깨끗한 상태지만 노후 된 수도관을 지나오면서 녹이나 세균에 오염이 되기 때문에 청소를 통해 깨끗한 물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수도관을 컴프레셔의 강한 힘으로 물을 세차게 밀어내는 원리이다. 순환기라는 특수한 기계는 초음파와 압축공기의 충격파를 작용하고 진공상태로 만들에 수도관에 무리를 주지 않고 이물질을 제거한다고 한다. 이렇게 하면 버려지는 물이 녹물 그 자체다. 보일러관도 마찬가지이다. 수년동안 순환하던 물은 관 안에 여러 침전물을 만들었다. 처음에는 시커먼 물이 나와 깜짝 놀라게 되는데, 차차 물이 맑아지게 된다. 이렇게 청소를 하면 열효율이 좋아진다. 수도 119의 관계자는 “2~3년에 한 번씩은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으며, 10년 이상 된 주택이라면 녹물이 나올 확률이 매우 크다”라고 했다.
시간은 한 시간 가량 소요되며 비용은 각각 8만원에서 10만 원 정도다.
업체 수도 119 분당점0
문의 1544-3297
욕실 줄눈·실리콘 - 반영구적인 실리콘 사용
깨끗한 물도 자꾸 닿으면 물때가 끼기 마련이다. 물을 자주 사용하는 욕실에서 가장 물때가 많이 끼는 곳은 바로 타일과 타일사이. 아무리 청결히 청소를 해도 바로 이 줄눈에 때가 끼어 있으면 보기에서도 위생상에도 좋지가 않다. 그래서 요즘에는 줄눈 시공을 많이 한다. 특수 실리콘제가 나와 줄눈 코팅제로 할 때 보다 훨씬 예쁘고 효과도 뛰어나다. 전문업체인 행복 줄눈의 한 관계자는 “이 제품의 가장 좋은 점은 들뜸 현상이 없고 반영구적이라는 것이에요”라고 한다. 컬러도 다양하다. 줄눈시공과 더불어 시공하는 것이 바로 실리콘시공이다. 표백제로 청소를 해도 얼마가 지나면 새까맣게 변했던 실리콘을 완벽히 제거한 후 곰팡이가 생기지 않는 특수 실리콘으로 처리를 한다. 욕실에서 이 두 가지 정도만 해줘도 훨씬 청결해보이며, 주부들의 일거리가 많이 줄어든다고 한다. 줄눈시공의 비용은 욕실 하나당 약 15만 원 선이다. 벽체 줄눈시공까지 할 경우에는 약 40만 원 정도 예상할 수 있다.
업체 행복 줄눈0
문의 010-3577-5119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