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지역 고교의 과학내신에서 좋은 결과를 얻으며 탄탄히 자리 잡고 있는 케이비즈 과학학원. 경력이 풍부하고 열정이 가득한 전문 강사진이 이끄는 영역별 수업으로 이름이 나고 있다. 대치동에 본원을 두고 잠실에 분원을 오픈한지 3년째 접어드는 과학 전문 학원으로 두 곳 모두 교재와 수업방식, 강사진이 같다. 다만 기출경향에 따라 내신수업만 학교별 맞춤형으로 운영하고 있다.
김한나 화학대표강사는 “케이비즈 과학학원 이전부터 잠실 지역 고교의 내신관리를 10년 이상 해 왔던 경험을 바탕으로 수업을 철저히 이끌고 있다. 과목별로 기출문제 분석을 꼼꼼히 해서 수강생들의 과학 성적이 잘 나오고 있다”고 말한다.
개별클리닉 수업까지 운영하는 학원
케이비즈 과학학원은 이과생 중심으로 문과 최상위권 학생과 특목고를 준비하는 중학생도 많이 다니고 있다. 주말에는 올림피아드 수업이 진행되며 중등반이나 고등반 모두 강사 2인이 수업을 진행한다.
토요일과 일요일에 진행되는 주1회 정규수업 시간에는 영역별 전문 강사가 자세한 개념설명과 함께 수업 전후로 질의응답시간을 갖는다. 매회 지필 테스트를 통해 수업관리를 하고 중단원 마무리 때는 학생이 직접 개념을 설명하는 구술테스트가 있는 점도 케이비즈 과학학원의 큰 장점이다. 보충시간이 필요하면 주중에 1회 학원수업에 꼭 참여해 개별적인 질의응답과 더불어 숙제점검 시간을 갖는다.
내신준비반의 경우 중등은 신천중, 잠신중, 정신여중반이 따로 있으며 고등은 인근의 잠실고, 잠일고, 잠신고, 영동일고, 정신여고반이 운영되고 있다. 과학중점학교인 경기고 학생을 위한 반과 한대부고 학생들을 위한 반도 따로 있다.
학교별 기출경향에 따른 내신출제경향분석
내신수업을 비롯해 방학을 이용한 특강반도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화학과 물리, 지구과학, 생명과학 수업은 각각 10회에서 12회 정도, 2달간 수업을 진행한다. 특강수업도 탄탄하지만 잠실권 고교의 출제경향 분석도 체계가 잡혀 있다.
잠신고와 경기고는 과학중점학교라 내신과학의 난이도가 높은 편이고 수능기출유형이 많아 시간단축을 위한 노력이 필요한 학교다. 영동일고의 경우에는 융합과학이 없으며 물리와 지구과학을 개념위주로 꼼꼼하게 준비해야 한다. 한대부고는 물리와 생명과학이 수능기출 성향으로 출제된다. 정신여고와 배명고, 잠실고는 내신진도에 맞춰 충실하게 내신준비를 하도록 지도하고 있다.
케이비즈 과학학원에서는 각 학교별로 과목별 수업프린트와 필기내용을 취합해 분석하고 학원자체교재와 시중교재, 지역고교와 대치동 고교 기출문제를 함께 푼다.
실력 있는 강사진의 꼼꼼한 수업과 진학지도
케이비즈 과학학원은 경력 6년 이상부터 15년이 넘는 전문 강사들로 구성되어 있다. 생명과학강사가 2명, 물리강사가 2명, 화학강사가 1명 있으며 AP수업까지 가능한 강사도 있다. 실력 있는 강사들이 소수정예로 꼼꼼하게 학생들을 지도하며 대입에서 과학특기자전형이나 과학인재전형을 준비하도록 돕는다.
“4월이나 5월에는 과학과 관련된 행사가 학교별로 있어 따로 과학경시대비반을 운영한다. 그동안 수업을 꾸준히 듣고 준비한 학생들은 경시대회에서도 만점을 받고 수상하는 경우가 많아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기에도 좋다. 올해도 과학전형을 이용해 연세대와 이화여대에 합격한 학생들이 있다”며 김한나 화학대표강사는 과학과 관련한 대입준비도 좋은 방법이라고 강조한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