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겨울방학, 춥다고 집안에서 아이들과 하루 종일 지내다보면 엄마나 아이나 지치기 마련,
가까운 멀티플렉스 영화관으로 가족 나들이는 어떨까.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볼만한 애니메이션과
감동적인 가족영화가 개봉된다. 주요 작품들을 모아봤다.
루돌프와 많이 있어
오는 12월 28일 개봉 예정인 영화 <루돌프와 많이 있어>는 호기심 많은 집냥이 ‘루돌프’와 글 읽는 길냥이 ‘많이 있어’의 좌충우돌 컴백 홈 스토리를 그린 작품이다.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길냥이들의 특별한 이야기를 담고 있어 동물애호 관객은 물론 일반 관객들의 관심도 불러일으키고 있다. 100만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이색적인 캐릭터 설정과 탄탄한 스토리를 고품질 영상으로 담아냈다.
우연한 사고로 알 수 없는 곳으로 오게 된 집냥이 ‘루돌프’는 그곳에서 만난 교양 있는 길냥이 ‘많이 있어’와 부치, 미샤 등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인간은 모르는 특별한 방법으로 집까지 돌아가기 위한 계획을 세운다.
상영시간 89분, 개봉일 12월 28일, 전체 관람가
눈의 여왕3-눈과 불의 마법 대결
겨울 대표 흥행 애니메이션의 귀환을 알리며 올 겨울을 강타할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는 <눈의 여왕3: 눈과 불의 마법 대결>은 소원의 돌을 찾은 겔다와 로렌이 ‘눈의 여왕’, ‘불의 마왕’과 벌이는 스펙터클한 대결을 담은 스노우 매직 버스터다. 눈의 여왕을 무찔렀지만 여전히 부모님을 찾지 못한 겔다와 카이 남매는 전설로 내려오는 ‘소원의 돌’을 찾기로 결심하고, 친구 로렌과 함께 길을 떠난다. 마침내 금지된 동굴에 도착해 소원의 돌을 찾은 겔다와 로렌은 깨어나선 안 되는 눈의 여왕과 새롭게 등장한 불의 마왕까지 부활시키게 되고 이들은 세상을 지배하기 위해 피할 수 없는 마법 대결을 펼친다. 과연, 겔다와 로렌은 평화를 되찾고 소중한 사람들을 지킬 수 있을까.
상영시간 80분, 개봉일 1월 예정, 전체 관람가
씽(Sing)
배우 매튜 맥커너히, 리즈 위더스푼, 스칼렛 요한슨, 태런 에저튼 그리고 가수 토리 켈리의 목소리 출연과 이들이 직접 부른 노래로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영화 <씽>이 오는 12월 21일 개봉한다. 영화 <씽>은 코알라 ‘버스터 문’의 극장을 되살릴 대국민 오디션에 참여한 소울 넘치는 동물들이 자신만의 꿈과 노래를 찾아가는 과정을 담은 뮤지컬 애니메이션이다. 코알라, 코끼리, 돼지, 고슴도치, 고릴라, 쥐 등 다양한 종의 주인공들과 이들의 성격을 짐작케 하는 각기 다른 패션과 포즈는 보기만 해도 웃음을 자아낸다. “누구든 내 무대 위에 설 수 있어”라는 카피와 함께 버스터 문이 오디션의 시작을 알리고, 그의 무대에 오를 오디션 참가자들의 모습은 스타의 탄생을 예고한다.
상영시간 108분, 개봉일 12월 21일, 전체 관람가
스노우 타임
<스노우 타임은 스노우볼을 무한대로 만들어내는 얼음 요새를 먼저 차지하기 위해 벌이는 상상초월 스노우볼 전쟁을 그린 작품이다. 1984년에 개봉한 클래식 영화 <꾸러기 전쟁>의 리메이크 작으로 셀린 디온, 심플 플랜 등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들이 영화 OST에 참여하면서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겨울방학이 시작되고 루크 팀과 소피 팀으로 나뉘어 눈싸움을 시작한 친구들, 얼음 요새를 차지하기 위해 더욱 강력한 장비로 서로를 공격하는 가운데 급기야 해서는 안 될 위험한 함정을 만들게 된다. 스노우 어드벤처 <스노우볼>은 올 크리스마스 시즌 가족영화로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상영시간 70분, 개봉일 12월 15일, 전체 관람가
호두까기 인형-장난감 왕국 대모험
마리와 프리츠 남매가 크리스마스 선물로 받은 호두까기 인형과 함께 ‘대왕쥐’ 군단으로부터 장난감 왕국을 지키기 위한 모험을 떠나는 판타지 애니메이션 <호두까기 인형-장남감 왕국 대모험>이 올 겨울 극장가를 따뜻하게 해줄 영화로 어린이 관객들을 찾는다.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아 온 명작 동화 ‘호두까기 인형과 쥐의 왕’을 3D로 재탄생시킨 판타지 애니메이션으로 계절에 딱 맞게 크리스마스이브를 배경으로 ‘호두까기 인형’과 주인공인 마리와 프리츠의 환상적인 모험을 그려냈다. 상상 속에서만 그려왔던 장난감 왕국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설원위의 대 격투와 함께 위기 상황을 헤쳐 나가는 주인공 남매의 따뜻한 우애를 그려내 재미와 감동을 모두 담은 가족 영화이다.
상영시간 80분, 개봉일 12월 15일, 전체 관람가
다이노소어 아일랜드
생동감 넘치는 비주얼과 거대한 스케일이 돋보이는 리얼 SF 어드벤처 <다이노소어 아일랜드>가 세계 최초로 ‘깃털 공룡’의 모습을 구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비행기 결함으로 공룡과 거대한 생명체들이 살고 있는 미지의 섬에 불시착하게 된 루카스와 섬에서 만난 소녀 케이트의 환상적인 모험을 다룬 <다이노소어 아일랜드>는 그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깃털 공룡’의 모습을 공개하며 그 존재에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또한 아름답고 광활한 대자연을 배경으로 깃털 공룡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익숙한 모습의 공룡들도 대거 등장해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상영시간 83분, 개봉일 1월 예정, 전체 관람가
빌리 엘리어트
2001년 개봉해 전 세계 많은 이들에게 꿈과 용기, 희망과 기적을 선사하며 큰 사랑을 받았던 영화 <빌리 엘리어트>가 내년 1월 재개봉을 앞두고 있다. <빌리 엘리어트>는 권투 글러브 대신 토슈즈를 선택한 탄광촌의 가난한 소년 빌리가 꿈을 향해 뛰어오르는 이야기를 그리며 수많은 사람들의 ‘인생영화’로 손꼽히는 명작이다.
개봉 당시 아카데미시상식 3개 부분에 노미네이트되었을 정도로 그 작품성을 인정받았고, 책과 뮤지컬로 재탄생되며 ‘빌리 신드롬’을 일으켰던 이 영화는 이번 겨울방학을 맞아 다시 한 번 관객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상영시간 110분, 개봉일 1월 예정, 12세 관람가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