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으로 접어들었다. 여름 더위에 자칫 입맛을 잃기 쉬운데 심학산 자락에 자리한 심학산 뜨락은 여름 입맛을 살려주는 특별한 메뉴가 있다. 다름 아닌 보리 굴비. 이곳의 대표 메뉴인 ‘보리굴비정식’은 먹기 좋게 손질한 보리굴비와 각종 계절 나물과 갓 지은 솥밥이 한정식 한상차림으로 나온다.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 녹찻물에 우려낸 보리굴비를 손님상에 나가기 전에 한 번 더 쪄내어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식감을 높여준다.
보리굴비를 즐기는 방법도 여러 가지인데, 갓 지은 따끈한 밥 위에 파채와 함께 올려 먹기도 하고, 배춧잎에 굴비와 갈치속젓을 얹어 먹기도 하고, 얼음 띄운 시원한 녹찻물에 밥을 말아 굴비를 올려 먹기도 한다. 말 그대로 여름철 별미가 따로 없다. 각종 TV에도 소개된 바 있는 이곳의 보리굴비를 먹기 위해 멀리에서도 찾아오는 마니아도 많다고 한다.
주차장도 넓고 독립된 별도의 방과 정원처럼 꾸며진 메인 홀 등 120석 이상의 규모를 갖추고 있어 가족 모임은 물론 단체 모임하기에도 좋다. 본관 옆에는 보리굴비 직판장이 있어 눈으로 직접 보고 보리굴비를 구입할 수도 있다. 자칫 더위에 지쳐 입맛을 잃기 쉬운 요즘, 보리굴비정식으로 특별한 한 끼를 추천한다.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10시 (휴무일 없음)
위치 파주시 서패동 236-1(돌곶이길 136)
문의 031-941-9202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