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유용우한의원의 유용우 한의사가 잔병치레 없이 튼튼한 아이로 키우려는 엄마들을 위해 한방 건강 특강을 준비했다. 건강 특강은 ‘우리 아이 잔병치레 없이 통뼈로 키우는 생활 속 한방비법’ 이라는 주제로 4월 24일 수요일 오전 10시 30분 원흥역 1번출구에 있는 고양동부새마을금고에서 열린다. 잔병치레가 많은 아이는 성장이 더디고 학습능력도 떨어진다고 한다. 아무리 키가 크고 살이 쪄도 뼈가 튼튼하지 못하면 몸도 허약하기 마련이다. 그만큼 정신력도 약해질 수밖에 없다.
유용우 한의사는 “균형있는 식생활과 한방을 통해 통뼈나 강골로 만드는 방법이 있다”고 말한다. 이번 건강특강은 한의학의 근본 원리를 바탕으로 아이를 잔병치레 없이 통뼈로 키울 수 있는 생활 속 한방비법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이다. 참가비는 무료다.
일산 정발산역 웨스턴돔에 유용우 한의원을 운영하고 있는 유용우 원장은 1997년 소아질환을 주로 치료하는 은빛한의원을 개원한 이후에 도원아이한의원을 열며 한방소아과 영역을 개척했다. 쓰지 않아 아이들이 먹기 좋은 증류 한약도 1998년부터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비염이나 아토피 등 여러 가지 질병으로 고통받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치료하는데 온 힘을 쏟고 있다. 최근에는 소화장애, 만성피로, 수면클리닉 등 성인클리닉도 운영하고 있다. 책 「한방으로 키우면 훨씬 건강해요」, 「맑은한약」 저자이며, 「발로 뛰어 찾은 한방 명의 20」에 소개되기도 했다.
특강 참가 문의 031-813-1311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